본문 바로가기

시사

삼성 갤폴드2 갤럭시폴드 2세대 가격 출시 루머



2020 대박 예감 상품 | AI통역·공유주방·1시간 배달…스마트라이프 시대 이끈다 

배달음식 시장이 급격히 커지면서 굳이 집에서 요리할 필요가 없어진다는 얘기다. 각자의 언어로 떠들어대지만 의사소통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클라우드 게임은 게임을 개인 컴퓨터에 저장하는 대신 서비스 제공자의 서버에 저장해둔다. AR 글래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시각의 자유’다.


삼성전자, 갤폴드2 화면에 진짜 유리 붙인다 

24일(현지시간) 유명 트위터리안 아이스유니버스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드 후속작에 아주 얇은 유리커버를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며 “소재의 변화로 접었다 펴도 평평한 화면을 구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삼성전자는 이달 초 유럽지식재산청(EUIPO)에 ‘삼성 울트라씬 글라스’, ‘삼성 UTG’, ‘UTG’ 등의 상표를 출원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사양은 6.7인치 접이식 디스플레이에 내부 1개 외부 2개의 카메라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는 스냅드래곤 865가 유력하며 12기가바이트(GB) 램, 256GB 저장공간으로 구성되며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10 원UI2.0입니다.


 세계 최초 5G ‘명과 암’…새 폼팩터 ‘폴더블폰’의 등장 

올해 이통 3사 최고경영자(CEO)는 세계 각국에 한국의 5G 상용화 노하우를 전파하며 위상을 떨쳤습니다. 하지만 5G 통신장비 부문에선 지난 1분기 기준 섬성전자가 37%로 화웨이(28%)를 크게 앞질렀습니다. 소비자에게 오히려 차비를 얹어주는 ‘마이너스폰’이 등장하기에 이르자 방송통신위원회가 이통 3사 임원들을 소집해 회의를 열고 이러한 행위를 강력히 경고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 9월 6일 국내에 갤럭시폴드를 출시했습니다.





삼성, 갤노트10 라이트로 연초 공백기 메운다 

갤노트3 네오는 2013년 9월 출시한 갤노트3의 보급형 모델로 다음 해인 2014년 3월에 본격 출시됐습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79만9700원으로 갤노트3와 기능과 디자인면에서 큰 차이는 없지만 가격을 낮춰 젊은 층을 공략하겠다는 의도였습니다. 실제로 화웨이에 대한 미국의 제재가 지속하면서 지난 2분기부터 유럽시장에서 삼성전자가 가장 큰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면에는 3200만 화소 카메라를 탑재합니다.


주름 없는 "갤폴드2", 세계최초 접히는 유리 쓴다 

24일(현지시간) 유명 트위터리안 아이스유니버스는 “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드2에 세계 최초로 플라스틱 소재 대신 초박형 강화 유리(UTG·Ultra Thin Glass)를 사용한다”라며 “화면이 더 평평해지고 주름도 줄어든다”고 밝혔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도우인시스의 지분을 최근 27.7%로 늘려 최대주주로 올라섰습니다. 삼성전자는 또 유럽지식재산청(EUIPO)에 ‘삼성 울트라씬글라스’, ‘삼성 UTG’, ‘UTG’의 상표를 등록하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내년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이같은 변화가 적용된 갤럭시 폴드2를 공개할 전망입니다.


330만원 갤폴드, 中서 크리스마스에 또 완판 

W20 5G는 지난 20일 1차 판매 당시에도 온라인 채널에서 단 몇 분 만에 완판된 바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2차 판매를 거쳐 오는 27일에 일부 물량을 추가 판매할 것이라고 공지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초고가인 심계천하 시리즈의 수익금 일부를 사회에 기부하고 있습니다. W20 5G에 앞서 중국에 출시된 갤럭시 폴드 LTE 모델도 몇 차례 완판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삼성 vs 화웨이…"접는폰" 대결 2라운드 열린다 

삼성은 휴대성을 강조한 새로운 제품을, 화웨이는 기존 폴더블폰을 개선한 제품으로 승부에 나선다. 제품 후면(접었을 때 전면)에는 듀얼(2개) 카메라와 플래시가 있으며, 그 옆으로 시간과 날짜를 표시하는 작은 화면이 적용됐습니다. 출시에 앞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0"에서 대대적인 공개 행사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메이트Xs는 디스플레이 외에 AP(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도 변화될 예정입니다.


[특징주]갤럭시폴드 중국서 완판 소식에 부품株 강세 

켐트로닉스(089010), KH바텍(060720), 덕산네오룩스(213420), 캠시스(050110), 모베이스(101330), 옵트론텍(082210), 비에이치(090460), 이랜텍(054210) 등도 오르고 있습니다. 폴더블폰 관련주도 상승세다. 유티아이(179900)와 파인테크닉스(106240), 동운아나텍(094170), 디케이티(290550), 파인텍(131760), 세경하이테크(148150), 이녹스첨단소재(272290), 인터플렉스(051370), 삼성전기(009150) 등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부터 중국의 삼성전자 온라인몰 ‘심계천하’에서 판매를 개시한 갤럭시폴드 5G(중국명 W20)는 판매 3분여 만에 모든 물량이 동났다.


[새해전망]갤폴드가 펼친 스마트폰 시장…"폴더블폰" 날개 달까 

1일 업계에 따르면 2020년 스마트폰 시장은 5세대(5G) 이동통신 스마트폰과 디스플레이가 반으로 접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출시가 본격화하는 시기로 점쳐집니다. 세계인들의 스마트폰 교체주기를 볼 때 이 기간에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구입한 사람은 올해 바꿀 가능성이 큰 축에 속합니다. 미국 소비자들은 2월쯤부터 삼성전자와 모토로라의 "클램셸" 폴더블 스마트폰을 두고 "행복한" 고민에 빠질 수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에는 좌우로 접는 갤럭시 폴드의 업그레이드 모델이 출시될 것이란 관측입니다.



삼성의 새로운 폴더블폰 갤폴드2 갤럭시폴드2세대에 대한 루머들을 알아봤습니다.





차기 갤럭시폴드, "접히는 유리" 장착한다 

24일(현지시각) 중국 유명팁스터 아이스유니버스는 트위터에 "차기 갤럭시폴드(갤폴드)는 세계 최초로 화면에 플라스틱 소재 대신에 "울트라 씬 글라스"(UTG)를 사용한다"며 "화면이 더 평평해지고 주름도 줄어든다"고 전했습니다. 실제 이달 초 삼성전자는 유럽연합 지식재산청(EUIPO)에 세 가지 상표권을 출원했습니다. 네덜란드 특허 전문 매체 렛츠고디지털에 따르면 삼성이 등록한 상표권은 "삼성 울트라 씬 글라스", "삼성 UTG", "UTG" 였습니다. 한편 아이스유니버스는 이날 삼성전자 상반기 주력 스마트폰 갤럭시S11의 이름이 "갤럭시S20"이 될 것이라고도 전했습니다.


[2019 모바일결산]드디어 날개 편 폴더블폰…업체별 생존전략도 

삼성은 중국 생산공장을 모두 철수하고 ‘제조사개발생산(ODM)’ 방식을 확대하기로 했으며, LG전자(066570) 역시 베트남으로 생산공장 이전을 마치고 ODM을 공격적으로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애플은 클라우드 게임·애플 TV 등 콘텐츠 부문을 강화하는 동시에 아이폰11 시리즈의 출고가를 전작보다 낮췄습니다. 시장조사업체인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올해 3분기 국내에서 판매된 스마트폰 제품 상위 10개 중 1~4위는 모두 5G 모델이었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시장 전체적으로도 소폭이지만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갤폴드2, 플라스틱 아닌 `접는 유리` 장착…"주름 줄어들 것" 

CIP 필름은 유리처럼 투명하지만 단단한 플라스틱 소재다. 다만 유리가 아니기에 흠집에 약하고 접히는 부분에 주름이 필연적으로 생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갤럭시폴드2에 폴더블폰용 유리기판 제조사인 국내 업체 "도우인시스"일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과 달리 위아래로 접는 방식이 채택됐으며 크기는 더욱 콤팩트해졌습니다.





삼성전자, 몸값 낮춘 갤폴드2 출시 초읽기…"폴더블폰" 대중화시대 열리나 

실제로 삼성전자는 오는 2월 중순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를 개최하고 갤럭시S11 시리즈와 함께 클램셸(조개껍데기) 타입의 "갤럭시폴드2(가칭)"를 공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증권가에서는 폴더블폰 모델이 올해 3개(삼성전자, 화웨이, 모토로라)에서 올해 7개로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도 내놨습니다. 레이저V4는 삼성전자의 갤럭시폴드2와 같은 방식인 클램셸 타입으로, 모토로라의 대표 인기작인 "플립폰(화면과 키패드를 가로 방향으로 접는 방식)" 디자인을 계승한 제품으로 이르면 이날 내 출시가 예상됩니다. 이외에도 오포, TCL 등 다양한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폴더블폰을 공개하며 시장 선점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면서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의 폴더블폰 대중화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 갤폴드보다 가격 확 낮춘 "조개껍데기 폴더블폰" 낸다 

새로운 클램 셸 타입의 폴더블폰은 LTE 모델로 나올 것으로 보이며 국내에서 5G용으로만 팔렸던 갤럭시 폴드(출고가 239만8000원)보다 가격도 확 낮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제품은 2월 초·중순 삼성이 미국에서 개최하는 신제품 공개 행사에서 갤럭시S 차기작과 함께 첫선을 보일 것이 확실시됩니다. 1세대 제품인 갤럭시 폴드와 달리 이음새(힌지)가 있는 스크린 중앙부에 주름은 보이지 않는다. 1세대 제품인 갤럭시 폴드와 달리 디스플레이에 덧댄 커버 윈도(화면 보호막)로는 일본 스미토모의 폴리이미드(PI)가 아닌 국내 업체 도우인시스, 독일 쇼트의 울트라씬글라스(UTG)가 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관련글 모음>


1. 2020 대박 예감 상품 | AI통역·공유주방·1시간 배달…스마트라이프 시대 이끈다 [link]

2. 삼성전자, 갤폴드2 화면에 진짜 유리 붙인다 [link]

3. [2019 데일리안 결산] 세계 최초 5G ‘명과 암’…새 폼팩터 ‘폴더블폰’의 등장 [link]

4. 삼성, 갤노트10 라이트로 연초 공백기 메운다 [link]

5. 주름 없는 '갤폴드2', 세계최초 접히는 유리 쓴다 [link]

6. 330만원 갤폴드, 中서 크리스마스에 또 완판 [link]

7. 삼성 vs 화웨이…'접는폰' 대결 2라운드 열린다 [link]

8. [특징주]갤럭시폴드 중국서 완판 소식에 부품株 강세 [link]

9. [새해전망]갤폴드가 펼친 스마트폰 시장…'폴더블폰' 날개 달까 [link]

10. 차기 갤럭시폴드, '접히는 유리' 장착한다 [link]

11. [2019 모바일결산]드디어 날개 편 폴더블폰…업체별 생존전략도 [link]

12. 갤폴드2, 플라스틱 아닌 `접는 유리` 장착…"주름 줄어들 것" [link]

13. 삼성전자, 몸값 낮춘 갤폴드2 출시 초읽기…'폴더블폰' 대중화시대 열리나 [link]

14. 삼성, 갤폴드보다 가격 확 낮춘 '조개껍데기 폴더블폰' 낸다 [link]

15. [특징주]갤럭시폴드 중국서 완판 소식에 부품株 강세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