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삼성 LG 세탁기 수출 미국 ITC 결정 세이프가드

세이프가드 조치는 어떤상품의 수입이크게 늘어나게 되었을때  자국내 산업이 큰 피해를 입었다고 판단되는 경우


상품의 수입을 제한하게 되는 조치를 의미합니다.


긴급수입제한조치라고도 하는데요


이번에 ITC에서 삼성과 LG의 세탁기를 대상으로 세이프가드 조치를 취했습니다.


바로 이루어지는것은 아니지만 2주뒤 공청회에서 통과되면 미국의 트럼프 대통령이 최종 결정을 내리게 되어


앞으로 어떻게 판세가 이루어질지 장담하기 힘든데요


이에 대해 의견들이 분분하네요









이에 네티즌들은"chch**** : 삼성 LG 미국공장 계획 취소하라", "yoon**** : 마치 아이폰이 많이 팔리니 쿼터둬야 한다는 것과 같은 애기네. 돌은 것들.", "kyr3**** : 트럼프 OOO이 자기 살자고 다른 나라 다 죽이네. 큰그림으로 보면 결국 자기네들도 피해보는건데.", "blaz**** : 월풀 세탁기가 진짜 후지긴 후지다 미국 사는데 미국인들도 다 LG쓴다 기술력으로 안되니 월풀이 정치권에 로비를 했구나", "quad**** : 월풀의 피해는 점유율이 얼마냐가 아니라.. 얼마나 하락했느냐겠지... 근데 보면.. 엘지/삼성이 월등히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잘 팔려... 로우즈 같은데 가보면.. 엔드캡에 전시된건 삼성/엘지야... 기능이나 내구도.. 디자인 등도 월풀/메이택/키친에이드 따위보다 월등히 우수하거든... 지들이 좋은 제품을 개발 못한건 생각 못하고 남 장사 잘 되니까 배 아픈거라... 다만 한 가지 아쉬운건.. 고급 가전 시장에선 거의 찾아볼 수 없다는 것...", "jong**** : 해외에 공장 짓지마라 기술 빼돌리며 망하는 지릉길이다", "yong**** : 국산이 짱이야. 아이폰 쓰레기 임.", "ksg0**** : 아이폰 아이패드가 한국시장에 피해를 주고있다", "hgy4**** : 다자인이나 가격이나 성능으로 봤을때 월풀을쓸까? 삼성엘지를 쓸까?", "kona**** : 저럴거면 뭐하러 미국에 공장 세워. 그냥 다시 멕시코에 세워라.", "mool**** : 세탁기 이런쪽이 우리나라가 짱인가 보군~!", 등의 의견을 내고 있네요









또한"iiuu**** : 미국에 공장지어서 미국노동자들 뽑는다는데 미국자체도 마지막엔 심하게 제재하진않을듯 당장 삼성엘쥐합해서 천명넘게 뽑는다하는데 월풀은 세탁기똥구리게만들고 왜지롤이냐", "blaz**** : 월풀 정말 한심하다 나는 lg 삼성이 미국 세탁기 시장 1, 3위나 하고 있는줄 첨 알았네 기술 개발할 생각은 안하고 정치권에 한국산 쿼터 해달라고 로비나 하고 다니고.. 그럴 돈으로 기술 개발을 해라 한국산뿐만 아니라 싸구려 중국산에도 밀릴라", "hms3**** : 미국 가전은 삼성,lg에 뒤쳐진지 오래지 기술개발할 생각은안하고 철벽칠 생각을하네 아시아 유럽에선 명품가전이라고해서 우리나라 재품을 넘버원으로 쳐준다 니네가 그래봤자 브랜드가치만 높여주는거다 필요한 사람은 어떻게든 사거든", "haow**** : 공장 짓기로 한거 취소해라.", "daew**** : 지들이 더 나은 제품을 만들던가....좋은거 만들어 줘도 난리야...", "jinh**** : 삼성 엘지제품을 제대로 인정했다는 소리지 지들은 그렇게 좋게 만들수가 없다는 얘기", "whym**** : LG, 삼성 세탁기 좋다고 공식적으로 홍보해버리네", "chou**** : 아무리 자국 브랜드 밀어줘봐라 누가 쓰냐 ㅋㅋㅋㅋㅋㅋ 삼성, LG 써보면 미국산 못 쓰지 졸라 허접 ㅋㅋㅋㅋ", "xyat**** : 한국이 대단하긴하지? 도저히 못따라오겠쥐?", "blue**** : 미국(뉴욕기준) 가정집에 세탁기도 별로 없으면서 졸라 웃기네", "core**** : 기싸움에서 이겨라 삼성엘지!", 등의 반응도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