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타미플루 부작용 중단해야하나? 독감 바이러스 내성 위험


타미플루 부작용과 중단했을때 바이러스 내성 사실?



  타미플루 부작용논란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타미플루 부작용논란으로 상당히 시끌시끌한 상황이네요. 환각, 환청등의 부작용이 일부사례에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
타미플루에 대한 부작용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 독감 환자들은 종종 그들이 복용하는 것을 중단해야 하는지 아닌지 묻는다. 결론적으로, 타미플루를 먹고 있던 환자들은 그것을 복용하는 것을 중단해서는 안 된다. 타미플루는 하루에 두 번, 다섯 번 복용하는 약이다. 구토, 설사, 환각이 심하지 않으면 끝까지 가져가라. 그것은 그것이 바이러스에 저항할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에 독감에 걸리면, 당신은 약을 먹지 않을 수도 있다.

"




타미플루 부작용














  타미플루 부작용 복용중단해야하나?





어느 약이나 부작용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일부 사례이니 독감치료에 집중하는게 좋아보이네요. 자칫 치료시기를 놓치면 더 안좋을 수 있습니다.
















타미플루 위험한약인가?




현재 먹는약으로는 대체품이 없고 인플루엔자에 매우 효과적이므로 부작용에 주의하면서 먹어야 합니다.


'
타미플루는 또한 열을 낮추고 독감을 덜 아프게 하지만 전염을 약화시킨다. 독감 바이러스는 감염 후 72시간 이내에 증식한다. 바이러스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초기 증상에서 48시간 이내에 약을 복용해야 한다. 타미플루가 독감 바이러스를 통제하는데 약 3일이 걸린다. 약을 몸에 보관해야 하기 때문에 제 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설사 약을 복용하는 것을 잊었다고 해도, 만약 당신이 다음 복용 전에 2시간 이상 남아있다면, 당신은 가능한 한 빨리 그 약을 복용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5일 내내 먹는 것을 중단한다면, 그 바이러스는 다시 증식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독감을 퍼뜨릴 수 있다. 이는 환자뿐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도 약을 먹는 것이 좋다는 것을 의미한다. 지금 당장은 타미플루에 대한 대안이 없다. 이 약은 1996년 미국 길리아드에 의해 개발되었고 20년 이상 타미플루를 능가하기 위해 개발되지 않았다. 이런 이유로 보건 당국은 부작용이 있더라도 이 처방을 금지할 수 없다. 타미플루는 오셀타미비르라고 불리는 성분으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독감 바이러스의 표면에 있는 뉴라미나이드아제라고 불리는 효소를 억제하고 그 바이러스가 호흡기에서 확산되는 것을 막는다. 타미플루가 유일한 약품이기 때문에 독감에 걸렸을 때 품절 사례가 많았다. 몇 년 전 독감이 맹위를 떨쳤을때, 한 정부 관리가 타미플루를 구하기 위해 스위스의 로슈 본부로 갔다. 다행히도 특허는 작년에 해제되었고, 한의학 사본이 나왔고, 공급 문제는 해결되었다.

"











타미플루 부작용 증상은?



오심이나 구토, 경우에따라서는 경련과 환각 상태 등의 사례가 일부 보고되고 있지만 많은 사례는 아닙니다
















부작용 대응방안은?



복용이후 소아나 청소년이 혼자 있지 않도록 보호자가 돌봐주는게 현재로써는 가장 나은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부작용이 두렵다면요..
















타미플루의 효능 효과



인플루엔자A, B 바이러스 감염 치료제입니다. 흔히 A형독감 B형 독감이라 불리우는 감기 치료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