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아르센 벵거 바르셀로나 epl 합류 걱정, 카탈루냐 독립 영향은?


카탈루냐 독립투표 이후 만약 카탈루냐지방의 독립이 이루어진다면


향후 바르셀로나는 어떻게 될것인지 많은 축구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자칫하면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를 떠나야하는 상황이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바르셀로나의 향방에 대해 아르센 벵거가 한마디 하네요


epl합류하면 모두가 힘들지도 모른다고.. 걱정을...














솔직히 epl합류하면 바르샤가젤힘들다 원정경기때마다 영국가야함 선생님이 가장 힘드실 것 같은데요?

 바셀이 온다면 4스날딱지 떼고 숫자 올려야겠네ㅋㅋ 근데 소올직히 바르셀로나 프리미어리그에서 보고싶다.. 
프랑스가면 psg어케되냐ㅋㅋㅋ 프리메라에서 잘도 가만있겠다 당장 바르샤 빠지면 리그흥행에서 제일 손해보는게 프리메란데.. 
바르샤가 EPL오면 아스날만 위험하겠냐ㅋㅋ 생각 좀 해라 세계 최고의 클럽인데 프랑스가 가장 현실적이지... 
지리적으로도 그렇고... 만약에 라리가가 정말 바르샤 버리면... 라리가는 이제 상품 가치 확 주는데 재밌는거 떠오름 프랑스로 가면 개꿀잼 아
닌가???ㅋㅋㅋㅋㅋㅋㅋ 메시한테 분명 다찢길텐데 아스날과 리버풀이 위험하긴 하지 우승못하고 평생 유로파만 나갈텐데 당연하지 아스날은 두번다시 우승이라는 꿈도 못꿔볼텐데 epl팀들은 바르샤합류를 대부분 부정적으로볼듯 1강체제가 되버리니깐.. 거리상 리그앙 들어가서 파리랑 네이마르더비나 하지ㅋㅋ파리 독주도 막고



 




프리미어리그팀들이반대할껄? 무엇보다 경기일정이빡빡하기로유명한리근데 솔직히 바르샤가 흥행적으로도움되겠지만 막말로 바르샤 선수진이 리그적응할지도미지수 퍼질지도모름 빡세서 경기일정 지금 바르샤 선수층만봐도 베스트11은 경쟁력있지만 프리미어리그는 몇몇하위클럽빼고 돈들이 많아서 고루 선수층들이좋아서 장기적으로 일정소화할걸봤을때 생각했던것보다 성적못낼지도모름 가장 현실적인 방안은 리그1으로 편입되는것이다...지리적으로 포르투갈과 프랑스가 가장 가까운데 리그1은 이미 모나코라는 독립국이 편입되어있어 바르샤도 거부감이 적을 것이고 PSG의 독주를 견제하면서 리그1을 빅리그로 발전시킬수 있는 기회가될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