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에 대한 뉴스와 글들을 알아봤습니다.
쿠팡이츠에 대한 정보는 NEWS 기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 언택트 소비 확산에…편의점도 배달경쟁
- 매일경제
- 이는 지난해 모바일 쇼핑 거래액(86조7005억원) 증가율 25.5%를 앞도적으로 상회하는 수치다. 이마트24도 올해부터 35개 직영점에서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며 "편의점 배달 전쟁"에 참전했습니다. 한 편의점 관계자는 "편의점 배달의 편리성이 부각되면서 기성세대와 달리 밀레니얼 세대는 1만원짜리 물건을 사도 배달비 3000원이 아깝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신종 코로나 확산에 대한 우려가 퍼지며 설 연휴 직후 배달 앱 주문량이 두 자릿수로 "껑충" 뛰었습니다.
-
- ["130조" 이커머스 대전-아킬레스건]③쿠팡, 바닥난 곳간… 커지는 "거품론"
- 머니S
- 소셜 3총사와 오픈마켓이 주축이 된 이커머스 시장은 ‘오프라인 유통 공룡’을 넘어뜨리며 성장을 거듭했습니다. 2018년 쿠팡은 이커머스 업계 최대 규모인 4조4227억원의 매출(직매입 판매+수수료)을 달성했습니다. 단기적으로 획기적인 수익성 개선이 어려운 만큼 현재의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갈 수 있는 추가 재원 확보는 해결해야 할 숙제다. 손 회장 역시 최근 위워크 상장 실패 등 비전펀드 실적 부진으로 위기감이 고조된 상황이어서 세 번째 투자는 힘들 것이란 게 업계의 공통된 의견입니다.
-
- 돌연 사라진 ‘1만5000원짜리 쿠팡이츠’ 할인 쿠폰?
- 국민일보
- 일부 고객에게 한정수량으로 제공된 1만5000원짜리 쿠폰이 다운로드 된 후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한 것입니다. 해당 이벤트는 서울과 용인시의 일부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이 같은 내용은 광고배너 하단의 안내 문구 등을 통해 사전에 공지된 바 있습니다. 쿠팡 관계자는 이날 국민일보에 “아무래도 식사 시간에 고객분들이 몰리다 보니 점심때 이용자가 폭주했다”며 “그 과정에서 서버가 원활하지 않았던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
- 쿠팡, 박대준 대표 신규 선임…신사업 "박차"
- 아이뉴스24
- 신세계, 롯데 등 유통 거대 기업의 연이은 시장 진출 속 신사업을 통한 수익성 개선에 나서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보입니다. 또 쿠팡은 HL 로저스 경영관리총괄 수석부사장도 선임해 관리 역량도 제고하겠다는 방침입니다. 이에 따라 쿠팡은 기존 기획부문 김범석, 인사부문 고명주, 핀테크 부문 정보람 등 3인 각자대표 체제에서 김범석, 고명주, 박대준 체제로 변경됐습니다. 박 신임 대표는 "쿠팡은 고객의 삶을 더 낫게 만들 수 있는 새로운 분야를 찾아 개…
-
- 쿠팡, 내년 나스닥 상장 추진설 "솔솔"…"수익 모델 제시가 관건"
- 한국경제
-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보다 60% 성장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쿠팡은 물류센터 관리부문 자회사인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쿠팡 자체적으로도 풀필먼트에 힘을 싣는 분위기가 엿보입니다. 대구 첨단물류센터 사업도 주도하면서 풀필먼트 개시를 앞당길 것으로 점쳐집니다.
-
- "자금조달" 나선 쿠팡, 내년 나스닥 상장 추진하나
- 아이뉴스24
- 최근 일련의 과정이 내년 나스닥 상장을 염두한 조치로 해석되고 있어서다. 증자 과정에서 쿠팡이 발행한 주식 수는 현재까지 24만2천975주다. 쿠팡이 그 동안 주식 한 주를 5천만 원 수준으로 발행한 것을 감안하면 지난달에만 1천165억 원 가량을 확보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또 다른 관계자는 "투자처 확보가 쉽지 않은 만큼 결국 상장을 위해 외국인 임원을 잇따라 영입한 측면이 커 보인다"면서도 "거물급 외국인 임원들이라도 쿠팡이 만족할 만한 공모가로 당장 나스닥에 쿠팡을 상장시키기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 [Tech & BIZ] [테크 레터] 배민과 쿠팡의 전쟁… "이륜"과 "사륜"의 차이
- 조선일보
- 말하자면 이렇습니다. 하지만 구매한 물건을 당일 갖다주는 건, 훨씬 복잡한 물류 체인의 혁신이 필요합니다. 예컨대 이커머스는 특정 시간에 주문이 몰릴 일도 없고, 하루 이틀 내 배달하면 됩니다. 배민의 강점인 음식 배달은 식사 시간대 주문이 폭주하는 데다, 주문을 받으면 곧바로 갖다 줘야 합니다.
-
- 편의점 배달 경쟁 본격화…GS25·쿠팡이츠 손잡았다
- 연합뉴스
- 5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쿠팡이츠와 손잡고 서울 7개 점포에서 배달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고객은 이 서비스를 통하면 편의점에서 판매 중인 도시락과 샌드위치, 음료 등 200여가지 제품을 집에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요기요의 경우 강남권의 10여개 직영매장에서 우선 시행하고 있는데 특히 점심과 저녁 시간대 인근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24시간 주문이 가능하며 월평균 주문량은 1천건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