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홍에 대한 뉴스와 글들을 알아봤습니다.
최홍에 대한 정보는 NEWS 기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 최홍 "최고위의 공천번복, 심각한 월권행위…결격사유 인정 못해"
- 아시아경제
- 이에 최 전 대표는 "전혀 인정할 수 없는 공천 무효화 사유"라며 "재직 당시 저에게도 관리책임을 물어 징계를 내렸으나 제 개인의 비리, 어떠한 범법행위로 인한 것은 전혀 아니다"고 강조했습니다. 최 전 대표는 김형오 전 공관위원장…
-
- 공관위 결정 뒤집은 통합당 최고위…강남을 최홍 공천 취소
- KBS
- 이에 따라, 후보를 확정했거나 경선이 결정된 229개 지역 가운데 161곳에 대한 통합당 최종 후보가 결정됐습니다. 공관위가 후보를 정해 발표하더라도 당 최고위 의결을 거쳐야 최종 확정이 됩니다. 권성동 의원이 컷오…
-
- 공천 취소된 최홍 "상상조차 못한 일, 비민주적 불법행위 바로잡아야"
- 한국경제
- 최 전 대표는 "저는 두 번의 엄격한 검증과정을 이미 거쳤다"며 "최고위는 이제와서 공관위 결정을 무시하고 공관위와 정반대 결정을 내린다. 충격에 빠졌다"면서도 무소속 출마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을 보였습니다. 작성대비 본인의 삭제비율…
-
- 통합당, 강남을 최홍 후보 공천 취소…금감위 제재 사유
- 노컷뉴스
- 한 최고위원도 CBS노컷뉴스와 통화에서 "금융비리 사안으로 최 후보 공천을 무효로 하기로 했다"며 "최고위 내에서 이견이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총선을 앞두고 최고위가 공관위가 결정한 공천에 대해 무효 결정을 내린 것은 이…
-
- "전략공천" 최홍 "사천 아냐…공관위 구조상 불가능"
- 뉴스1
- 하지만 최 전 사장이 김 전 위원장과 가까운 데다 지난 19대 총선에서는 김 전 위원장의 불출마로 비어있던 부산 영도에 공천을 신청한 이력으로 사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최 전 대표는 "정치를 처음부터 하겠다고 생각한 것은 아니었다…
-
- 통합당 최고위, 최홍 서울 강남을 공천 무효 결정
- 연합뉴스
- 이번 총선을 앞두고 공관위가 의결한 공천 결정 내용을 당 최고위가 무효화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최 후보의 공천 취소 결정은 과거 금융감독원에서 제재를 받은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때, 받은공감률은…
-
- 김형오 사천 논란, 최홍 "사천 있을 수 없다"
- 파이낸셜뉴스
- 당 선거대책위원장 물망에 올랐던 김종인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는 최 전 대표를 지목, 당 공관위의 공천에 대해 비판한 바 있습니다. 이에 최 전 대표는 "세상이 상당히 많은 오해들로 가득차 있다 생각한다"며 "…
-
- 통합당 최고위, "김형오 측근" 최홍 강남을 공천취소…崔 "월권"(종합2보)
- 연합뉴스
- 최 전 대표는 김형오 전 공관위원장의 측근으로 알려진 인물입니다. 이들 안건에는 홍윤식 전 행정자치부 장관의 단수 추천에 따라 현역인 권성동(3선) 의원이 컷오프(공천배제)된 강원 강릉 지역구도 포함됐습니다. 작성대비 …
-
- "김형오 측근" 최홍 출마회견 중, 통합당 최고위는 공천 취소했다
- 중앙일보
- 그는 ING자산운용(맥쿼리투자자산운용의 전신) 대표 재직 당시 직원의 채권 파킹거래 등으로 2014년 12월 금융감독원의 제재가 확정되자 대표직을 내려놓은 바 있습니다. 공관위에서는 이 사안을 이미 검토한 뒤 대…
-
- 최홍, 강남을 공천 취소에 "통보도 못받아…불법 정치 공작"(종합)
- 뉴시스
- 이렇게 수준 낮은 정치행위가 이뤄지니 국민들이 정치를 불신하고 혐오하는 것입니다. 김형오 공관위원장 사천 논란 영향이라고 보는지에는 "아는 바 없습니다. 사천 논란이 있었지만 공관위에서 치열한 논쟁 끝에 다수결로 결정했다"면서 "한 두사…
-
- "공천 취소" 최홍 "최고위 결정 비민주적·불법적 행위"
- 오마이뉴스
- 이에 최홍 전 대표는 "최고위원회의 결정은 비민주적일 뿐만 아니라 불법적인 행위로 인정할 수 없다"고 강력하게 반발했습니다. 이 건으로 경찰이나 검찰의 소환 대상이 된 적이 전혀 없음이 이를 증명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당 지도부는 …
-
- 통합당 최고위, 최홍 강남을 후보 공천 무효 결정
- 뉴시스
- 심 원내대표는 "금융감독원에서 제재를 받은 것이 취소 사유가 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최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출마 선언을 마친 상태다. 그는 출마 선언에서 "현 정부의 폭정에 맞서겠습니다.
-
- 통합당 최고위, 최홍 공천 취소…재의 거부된 권성동 "낙하산 공천, 심판"
- TV조선
- 심 원내대표는 "금융감독원에서 제재를 받은 것이 취소 사유가 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미래통합당 최고위원회는 강원 강릉에서 공천 배제된 권성동 의원 등 34개 지역구에 대한 공천심사 결과를 의결했습니다. 권 의원은 국회 …
-
- 통합당 최고위, 최홍 강남을 공천 전격취소…"금감원 제재 전력"(종합)
- 연합뉴스
- 공관위에서는 이 사안을 이미 검토한 뒤 대표이사로서 책임을 진 것이지 개인의 비위는 아니라고 결론을 내렸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권 의원은 컷오프에 강하게 반발했으나 재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작성대비 본인의 삭제비율
- 공관위에서는 이 사안을 이미 검토한 뒤 대표이사로서 책임을 진 것이지 개인의 비위는 아니라고 결론을 내렸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권 의원은 컷오프에 강하게 반발했으나 재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작성대비 본인의 삭제비율
-
- 통합당 "김형오 맨" 최홍, 강남을 출마 선언 30분 후… 최고위가 공천 취소
- 조선일보
- 최 전 대표는 심 원내대표의 공천 무효화 발표가 있기 약 30분 전 국회 정론관에서 총선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통합당 최고위원 회의는 최 후보 공천을 무효화하면서 "후보자로 확정됐더라도 불법 선거운동이나 금품수수 등 현저한 하자가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