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혜의 강 교회에 대한 뉴스와 글들을 알아봤습니다.
은혜의 강 교회에 대한 정보는 NEWS 기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 신도 130명 중 46명 확진…현실이 된 ‘교회 집단감염’
- 한겨레
- 성남시의 한 관계자는 “소규모 교회여서 신도들끼리 친밀도가 강해 평일에도 20여명 이상 여럿이 자주 모였던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성남시는 16일 “이 교회 목사 부부와 신도 등 6명이 지난 9∼15일 차례로 확진 판정을…
-
- [포토] 성남 ‘은혜의강’ 교회 집단 감염 발생
- 한겨레
- 서울 구로구 콜센터 관련 확진자 124명(15일 0시 기준)에 이어 수도권에서 집단감염으로는 2번째로 많은 규모다. ‘은혜의강’ 교회 확진자들은 지난 8일 함께 예배를 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현장의 사진을 모아본다.
-
- 은혜의강 교회 46명 확진… “30명씩 모여 대화·식사”
- 국민일보
- 창문도 8개에 불과하고 이마저도 동절기에는 열지 않고 예배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이 교회는 이달 1일과 8일 2주 연속 예배를 강행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평일에도 신도들이 수시로 드나들어 집단감염 위험을 키운 것으로 전…
-
- "은혜의강"교회, 소형 교회라 되레 집단감염···다닥다닥 "밀집예배"
- 경향신문
- 은혜의 강 교회는 9일부터 22일까지 2주간 자진 폐쇄한 상태다. 은혜의강 교회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지난달 28일 종교 대표자 간담회를 열어 기독교·천주교·불교·원불교·유교 등 5개 종단 대표 8명에게 종교 집회 자제와 연기를 요…
-
- 은혜의 강 교회 집단감염... 은수미 시장 "종교 예배 등 집회 금지해 달라"
- 오마이뉴스
- 이와 관련해 은수미 시장은 16일, 긴급 브리핑을 갖고 "은혜의 강 교회" 집단 감염 사태의 현황과 대응 방안, 그리고 시민 당부 사항을 전했습니다. 또한, 은수미 시장은 "은혜의 강 교회" 신도들을 향해 "신도들이나 가족들 중 …
-
- [속보] 성남 은혜의강 교회 40명 추가 확진… 구로 콜센터 이어 수도권 최다 집단감염
- 조선일보
- 은혜의강 교회는 지난 9일부터 10일까지 방역 작업을 받은 뒤, 오는 22일까지 2주간 자진 폐쇄하고 있습니다. 또 성남시는 지난 15일 교회 시설 및 주변 일대에서 범위를 넓혀 인근 양지동과 은행동 전역에 대해 방역·소독 작업을 진…
-
- 성남시 집단 감염 발생…은혜의강 교회 신도 40명 추가 확진
- MBC
- 성남시는 교회와 관련해 확진자 발생이 이어지자 8일 예배에 참석한 90여명 등 신도 135명 전체를 대상으로 15일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작성대비 본인의 삭제비율(본인삭제율)과 작성글이 받은 피드백 중 공감비율
-
- 성남 은혜의강 교회, 소금물 분무기로 신도들 입안 소독 "감염 원인"
- 파이낸셜뉴스
- 감염병 대처에 대한 잘못된 정보로 인해 감염이 더욱 확산됐다는 것입니다. 이 단장은 "이 교회 신도인 서울 광진구 확진자 입에 분무기로 소금물을 뿌리는 것이 확인됐고, 이 분무기를 소독하지 않은 채 다른 예배 참석자들의 …
-
- 성남 은혜의 강 교회 신도 40명 "한꺼번에 코로나19 확진"(종합)
- 파이낸셜뉴스
- 시는 교회 내 확진자가 늘어나자 지난 15일 전체 신도 135여명을 대상으로 전수 조사를 실시해 검체를 채취,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검사를 완료한 106명 중에서는 확진자 40명과 재검사 8명, 음성 58명 등의 판정…
-
- 이 시국에 예배강행…성남 ‘은혜의 강’ 교회 40명 확진
- SBS CNBC
- 이에 따라 은혜의 강 교회와 관련된 확진자는 모두 46명으로 늘었습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오늘 오전 정부 서울청사에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이같이 밝혔는데요. 오늘 0시부터 적용됐습니다. 작성대비 본인의 삭제비율…
-
- 수도권 또 집단감염…성남 은혜의강 교회 하루새 40명 확진(종합)
- 연합뉴스
- 시에 따르면 은혜의 강 교회는 1998년 설립됐으며 주 2회 1시간씩 열리는 예배마다 100여명의 신도가 참여했습니다. 시는 은혜의 강 교회가 소속된 한국독립교회 선교단체연합회에 지원을 요청해 은혜의 강 교회 신도와 …
-
- 성남 ‘은혜의강’ 교회서 40명 추가 확진…총 46명
- 한국일보
- 성남=연합뉴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감염이 발생한 경기 성남시 수정구 양지동 은혜의강 교회에서 확진자 40명이 추가로 나왔습니다. 작성대비 본인의 삭제비율(본인삭제율)
-
- 집단감염 우려에도…은혜의강 교회 예배 강행, 하루새 40명 확진
- 동아일보
- 은혜의강 교회 관련 첫 환자는 이달 9일 발생했습니다. 16일 검체 채취 및 검사를 완료한 106명 가운데 확진자 40명을 제외하면 재검사 대상은 8명, 음성 판정을 받은 인원은 58명입니다. 은 시장은 “성남시 관내 모든 종교기관 …
-
- 은혜의강 "감염방지 소금물"…너도나도 분무기 입에 대고 분사
- 뉴스1
- 경기도는 16일 역학조사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확인하고 감염확산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분석해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지난 9일 서울 광진구에서 확진을 받은 은혜의 강 교회 신도 A씨(33)는 지난 1일 예배에 참석한 뒤 5일 증상이…
-
- [2보] 수도권 또 집단감염…성남 은혜의강 교회 하루새 40명 확진
- 연합뉴스
- 은혜의 강 교회 확진자들은 지난 8일 함께 예배를 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시는 확진자 발생이 이어지자 8일 예배에 참석한 90여명 등 신도 135명 전체를 대상으로 15일 검체를 채취, 검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때, 받…
-
- 수도권 또 집단감염…성남 은혜의강 교회 하루 새 40명 확진
- SBS
- 이에 따라 은혜의 강 교회와 관련된 확진자는 모두 46명으로 늘었습니다. 앞서 은혜의 강 교회 목사 부부와 신도 등 6명이 지난 9∼15일 차례로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시는 확진자 발생이 이어지자 지난 1일과 8일 예배에 참…
-
- 성남은혜의강교회 신도 40명 무더기 확진…집단감염 우려
- 노컷뉴스
- 이에 따라 은혜의 강 교회와 관련된 확진자는 모두 46명으로 늘었습니다. 은혜의 강 교회 확진자들은 지난 8일 함께 예배를 본 것으로 조사됐으며, 성남시는 예배에 참석한 90여명 등 신도 135명 전체를 대상으로 15일 검체를 채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