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7일 개학에 대한 뉴스와 글들을 알아봤습니다.
4월 17일 개학에 대한 정보는 NEWS 기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 "개학을 4월로…", 청와대 국민청원 8만 돌파
- 머니투데이
- 교육당국은 오는 23일까지 3주간 개학을 연기했지만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세가 계속되면서 4월까지 개학을 연기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교육부는 개학 추가 연장을 검토중인 상태다. 교육부는 주말 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
-
- 학교 개학 연기, 내주 초 결정…사상 초유 4월 개학시 수업일수는?
- 부산일보
- 이렇게 되면 유치원은 180일, 초중고교는 190일로 정해진 법정 수업일수의 10% 범위 안에서 조정이 가능합니다. 또 여름방학 등 일수를 유지하면서 수업일만 줄이게 됩니다. 대구시교육청은 추가 개학연기 여부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 교육부 "추가 개학 연기 검토…다음주 중 발표"
- 뉴스1
- 교육부는 이날 오후에는 감염염 예방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갖고 유·초·중·고 개학을 추가로 연기해야 할지 논의합니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도 이날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금일 오후 학교의 개학 연기에 대해 전문위원회에서 논의할…
-
- 유·초·중·고 개학 4월로 연기되나…정부, 내주초 발표
- 뉴시스
- 교육당국은 오는 23일까지 3주간 개학을 연기했지만, 여차하면 4월까지 개학을 연기할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육당국은 다양한 시나리오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른 교육청 관계자는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안전에 예민한데 비…
-
- 힘 받는 "4월 개학"…교육부 "3차 연기 검토중…다음주 발표"
- 뉴스1
- 개학해도 자녀를 학교에 보내지 않겠다는 학부모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서울의 한 고교 교사는 "학사일정보다 중요한 게 학생들의 건강이다"라며 "수도권에서는 집단감염이 시작단계로 볼 수 있는데, 개학했다가 학교에서 감염되는 것은 시간 문제…
-
- 가능성 커진 사상초유 `4월 개학`…대입 일정 어쩌나
- 이데일리
- 이를 요구하는 국민들이 늘고 있고 일부 교육감들도 이에 동조하고 있어 사상 초유의 4월 개학 가능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내 최대 교원단체인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교총)는 논평을 통해 “유치원·초중고교의 학생·교직원 확진자가 30…
-
- “마스크도 없는데…” 학교 개학 4월 연기 요구에 고심하는 교육부
- 국민일보
- 교육부는 주말 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등과의 회의 및 내부 검토를 거쳐 16일이나 늦어도 17일까지는 개학연기 연장 여부를 발표하기로 했습니다.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과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교육바로세우기 운동본부‧정시확대전국학부…
-
- "학교 개학 4월로 연기해 달라" 청원 봇물
- 여성신문
- 2단계는 수업일수 10% 감축이 허용된다, 3단계가 이뤄질 경우 교육 당국은 "휴업 장기화 대책"을 새로 마련하게 됩니다. 개학을 1주일 이상 추가 연기하면 수업일수 축소 등 학사일정에 변화가 생긴다. 그리고 교육부는 16일, 늦어도 …
-
- 학교 개학 4월 되나…교육부 “17일까지 연장 여부 밝힐 것”
- 서울신문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앞서 13일 오후 전국 시·도 교육감과 영상회의를 통해 추가 개학 연기 등을 논의했습니다. 만약 개학을 연기할 경우 수업일수를 감축해야 합니다.
-
- [Why뉴스] 개학 언제쯤 가능할까?
- 노컷뉴스
- ◇ 김현정> 한 달쯤 더 연기하자는 의견도 나왔어요? ◆ 권영철> 그러니까 23일이면 4월 언제까지라거나 그렇게 해야 된다는 얘기까지도 했는데. 제가 쭉 거 학교 당국이나 대학 교수님들 여러 분 취재를 하면서 들어보니까…
-
- 학교 개학 4월로 연기되나…정부, 늦어도 17일까지 여부 발표
- 한국경제
- 중앙사고수습본부는 학교도 집단감염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개학 시 콜센터 등 집단시설에 준하는 방역대책을 세울 지 여부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지역별로 위임한다면 일괄 개학 또는 연기, 고등학교만 우선 개학하는 등의 방안 등도 …
-
- 사상 첫 "4월 개학?"… 교육부, 다음주 발표
- 머니S
- 교육부는 다양한 시나리오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서울시교육청 관계자는 "개학을 한 주를 더 연장하거나 예정대로 23일 개학하는 방안과 시·도교육청에 위임해 지역별로 결정하는 방안이 있을 것"이라며 "만약 지역별로 위임한…
-
- 조희연 “개학 연기 불가피”… 4월 개학 여부 늦어도 17일 결정
- 머니S
- 조 교육감은 이날 1시쯤 SNS에 개학 연기 가능성을 두고 “정말 어려운 국면으로 가고 있다”며 “교육부가 질병관리본부 등과 협의하고 전문가들의 의견을 물어 결정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그가 공개한 방안으로는 ▲급식 3·4부제 ▲일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