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심에 대한 뉴스와 글들을 알아봤습니다.
정경심에 대한 정보는 NEWS 기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 “전자발찌도 감수” 정경심, 불구속 재판 주장
- 동아일보
- 반면, 검찰은 “정 교수는 재판 내내 범행을 부인하고 구속 사정에 아무런 변화가 없다”면서 보석 기각을 주장했습니다. 검찰은 “(정 교수의) 죄질이 불량해 대법원 양형 기준에 따라 중형이 예상돼 도주할 우려가 높다”며 “구속영장 발부…
-
- 정경심, 재판부 교체후 첫 공판…보석 언급 가능성 주목
- 뉴시스
-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2부(부장판사 김선희·임정엽·권성수)는 이날 오후 2시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된 정 교수의 5차 공판을 진행합니다. 아울러 검찰은 이미 재판에 넘긴 딸 표창장 위조 사건에 대한 공소장 변경이 불허되…
-
- 정경심 "전자발찌도 감수하겠다"···새 재판부에도 보석 요청
- 중앙일보
- 정 교수 또한 "올해 59세로 몸도 안 좋고 힘든 상황인데, 공소사실이나 조서를 보면 제 기억과 다른 부분이 많지만 확인할 방법이 없다"며 "다른 사건과 달리 13년 전의 기억을 떠올려야 합니다. 앞서 지난 1…
-
- "조국씨"라 부른 재판장···정경심은 "전자발찌 감수" 보석호소
- 중앙일보
- 자신의 보석 여부를 두고 검찰과 변호인의 의견을 들은 재판장이 "피고인에게도 발언 기회를 주겠다"고 하자 정 교수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양측의 의견을 들은 임정엽 부장판사(재판장)는 "가급적 신속하게 보석 결정을 내릴 것"이…
-
- 정경심 재판 한달만에 재개…재판부 교체 후 첫 공판
- 아시아경제
-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2부(임정엽 부장판사)는 11일 오후 2시 자본시장과금융투자업에관한법률 위반 혐의 등으로 기소된 정 교수에 대한 5차 공판을 열었습니다. 또 정식재판 이전 공판준비기일에서 공소장 변경 불허에 대한 검찰의 반발과…
-
- "조국수호당" 창당준비위 결성에… 진중권 "정경심사랑당도 만들라"
- 조선일보
- 조국수호당(가칭) 창준위는 지난 4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결성 신고를 했다고 합니다. 이들은 발기취지문에서 "최근 우리는 부패하고 사악해진 정치검찰이 국민의 명령을 받들어 개혁을 추진하려는 장관과 그 가족들에게 자행한 무자비한 폭력을 …
-
- 구속 만료 두 달 앞 둔 정경심 재판... "입시비리"부터 심리
- 조선일보
- 정씨는 구속기간을 채우지 않고 불구속 재판을 받겠다며 보석을 청구한 상태다. 이날 보석 심문도 함께 진행한 재판부는 가급적 신속하게 허가 여부를 정할 방침입니다. 이날 법정에선 검찰과 정씨 변호인 사이 팽팽한 신경전이 오갔습니다.
-
- 정경심 "전자발찌도 감수하겠다" 보석 청구···검 "증거인멸 우려"
- 경향신문
- 검찰 측은 “이미 대부분의 증거는 변호인 측에 제공해 검찰과 유사한 수준의 기록을 (정 교수 측이) 보고 있다”며 “피고인이 핵심 증인들을 예외 없이 접촉해서 압박했던 사실이 확인됐고, 물적 증거 인멸도 시도했다”고 했습니다. 검찰 측은…
-
- 정경심 측 "전자발찌라도 찰 것" 보석 호소
- 파이낸셜뉴스
- 변호인은 그 동안 형사소송에서 불구속 재판의 원칙이 준수되지 않는 점을 지적한 뒤 "최근 관행상 고쳐야 한다"고 운을 뗐다. 변호인은 “더욱이 저희는 여러 문제와 억울함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몸도 안 좋은 굉장히 힘든 상황…
-
- 조국 지지자들 "조국수호당" 결성, 진중권 "만드는 김에 정경심사랑당도···"
- 서울경제
-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조국수호당(가칭) 창준위는 지난 4일 선관위 신고를 마쳤습니다. 창준위 대표는 박중경·이태건 씨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페이스북 “만드는 김에 자매당도 만들지. 정경심사랑당”이라고…
-
- 정경심 재판 오늘 재개···재판부 전원 교체 후 처음
- 서울경제
-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2부(김선희·임정엽·권성수 부장판사)는 이날 오후 2시 사모펀드 불법투자, 자녀 입시비리 등 혐의로 구속 기소된 정 교수의 5차 공판을 속행합니다. 앞서 형사합의25부는 부장판사 3명으로 구성된 ‘대등재판부’…
-
- 정경심 재판, 입시비리 심리 돌입…최성해 전 총장 30일 소환
- 연합뉴스
- 입시비리 사건의 공범 수사가 길어진 탓에 검찰이 사모펀드 의혹 관련 사건기록을 변호인에게 먼저 제공했다는 점에서, 방어권 보장을 요구한 변호인의 주장이 일부 받아들여진 결과다. 압수수색의 위법성 여부와 관련해 정 교수의 동양…
-
- 정경심 “보석 허가해주면 전자발찌도 감수”
- 국민일보
- 본래 정 교수 공판은 지난달 27일 열릴 예정이었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한 차례 연기됐습니다. 이날 재판부는 “재판부가 변경돼 보석 허가 심리를 다시 하겠다”며 보석 심문을 진행했습니다. 반면 검찰은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