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에 대한 뉴스와 글들을 알아봤습니다.
타다에 대한 정보는 NEWS 기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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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재웅 "타다금지법, 지금은 아냐"
- 아이뉴스24
- 이재웅 대표는 6일 페이스북을 통해 "아무리 생각해도 지금은 아니다"라며 "국회는 타다금지조항이 포함된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 처리를 반대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이어"국토부가 말하는 플랫폼택시혁신, 그것이 작동하면 그때 가서 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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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다, 文 대통령에 "타다금지법" 거부권 행사 요청
- 아이뉴스24
- 법의 판단을 받은 저는 다시 미래로 가는 새로운 시간을 갖게 되었다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대통령님께 타다금지법이 아니라고 보고하고 개정안이 통과되면 타다도 살 수 있는 상생안이라고 누가 거짓말을 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타다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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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박재욱 대표, 문재인 대통령에 ‘타다 금지법’ 거부권 행사 요청
- 조선비즈
- 법의 판단을 받은 저는 다시 미래로 가는 새로운 시간을 갖게 되었다고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택시와의 상생모델인 타다 프리미엄은 택시 기사님들이 부제 없이, 배회영업의 피로감 없이 최고 연 1억 수입을 올리실 수 있습니다. 일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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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동 꺼진 "타다"… 금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
- 조선일보
- 정치권과 정부가 총선을 앞두고 택시기사 등의 반발을 감안해 신(新)산업을 규제하는 법안을 합의 통과시켰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이 대표는 지난 2018년 4월부터 쏘카를 이끌어왔고, 그해 10월부터 자회사 VCNC를 통해 승합차와 운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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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다 금지법" 국회 통과…현행 타다 서비스 불가능해져
- SBS
- 렌터카 기반 차량호출 서비스 업체인 "타다"는 이번 법 개정으로 영업이 불가능하게 됐습니다. 타다는 지난달 19일 법원으로부터 현행법을 위반하지 않았다는 판결을 받은 바 있습니다. 개정법에는 11∼15인승 차량을 빌릴 때 관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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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다, 타다금지법 처리 앞두고 "대통령 거부권 행사" 요청(종합)
- 연합뉴스
- 박 대표는 "대통령이 공표한 국정 철학을 거스르고 법원의 결정을 무시하면서까지 한참 성장하는 젊은 기업을 죽이는 이유가 무엇인지 묻고 싶다"며 "개정안이 타다도 살리는 상생안이라고 누가 대통령에게 거짓말을 하는지도 알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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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다, “타다금지법 ‘대통령 거부권’ 행사해달라” 호소
- KBS
- 박 대표는 "국토교통부와 국회의 결정은 대통령님의 말씀과 의지를 배반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총선을 앞두고 국회는 택시 표를 의식했던 것 같다"며 "대통령이 공표한 국정철학을 거스르고 법원의 결정도 무시하면서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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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다금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1보)
- 파이낸셜뉴스
- 뉴시스 제공 타다가 멈춘다. 이른바 "타다금지법"이 6일 밤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타다금지법은 타다 서비스가 탄생한 "11인승 이상 15인승 이하 승합차(여객운수법 34조 2항 단서)"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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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다" 막아세운 국회, "타다금지법" 통과
- 블로터
- 면허 총량과 기여금은 하위법령 논의과정에서 충분히 풀어갈 수 있다고 밝혔음에도 타다가 거부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김 장관은 “타다금지가 아니라 없던 업역을 분명히 하려는 것”이라면서 “타다가 초단기 렌터카사업이라고 하지만 사실상 여객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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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다" 사망선고… 금지법 시행까지 앞으로 1년반, 후폭풍은?
- 조선비즈
- 타다 금지법에 규정된 또다른 플랫폼 사업 중 하나인 가맹업체들도 규제 완화를 통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플랫폼 가맹업은 사업자가 개인 또는 법인택시와 연동해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형태로 카카오T블루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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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다 박재욱 대표 "文대통령님, 타다금지법 거부권 행사해주십시오"
- 파이낸셜뉴스
-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도 타다금지법 통과를 당론으로 정한 만큼 타다금지법은 국회 문턱을 최종적으로 넘을 것으로 관측됩니다. 박 대표는 "그러나 국토교통부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면서 "더불어 2월 19일 재판부는 검찰의 1년 실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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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다 진짜 스톱?…법 개정 이후 모빌리티 어떻게 되나
- 중앙일보
- 이에 따라 쏘카·VCNC는 이르면 이달 중 타다 베이직 서비스를 중단합니다. 마카롱 택시 운영사인 KST모빌리티 권오상 이사는 “이전까지는 법에 정해진 ‘객관식 시험’만 가능했다면 새로 도입되는 플랫폼 택시는 ‘주관식 시험’이라 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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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다 금지법" 국회 통과…현행 타다 서비스 불가능해져(종합)
- 연합뉴스
- 다만 국회는 법 시행까지 1년 6개월의 유예기간을 두기로 했습니다. 타다 모회사인 쏘카의 이재웅 대표는 이날 "타다 금지법"의 국회 본회의 처리를 앞두고 페이스북에서 "이 법안은 "타다" 같은 혁신적 영업들의 진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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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재웅 “대통령도 ‘타다 혁신’이랬는데… 다시 판단해 달라”
- 조선비즈
- 국토부가 말하는 플랫폼 택시 혁신, 그것이 작동하면 그 때 가서 타다 금지조항을 넣든지 해주세요." 이재웅 쏘카 대표는 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국회는 타다 금지조항이 포함된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개정안 처리를 반대해 달라"며 이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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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다 "타다금지법, 대통령이 거부권 행사해달라"
- 연합뉴스
- 타다는 6일 운영사인 VCNC의 박재욱 대표 명의로 "문재인 대통령님께 드리는 글"이라는 입장문을 내고 이같이 밝혔습니다. 당시 회견에서 문 대통령은 "타다처럼 신구 산업 간 사회적 갈등이 생기는 문제를 논의하는 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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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文대통령에 공 넘긴 "타다"···"타다금지법 거부권 행사해달라"
- 중앙일보
- 새로운 논의가 시작될 것이고 타다의 도전과 모험이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젊은이들에게 창업을 권할 수 없는 사회를 막아 주시기 바랍니다. 혁신과 미래의 시간을 위해 대통령님의 거부권을 행사해 주십시오. 대통령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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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타다 금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현행 타다 서비스 막혔다
- 국민일보
- 이른바 ‘타다 금지법’이라 불리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개정안이 6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면서다. 민주통합의원모임의 채이배 의원은 “서울과 일부 경기도에서 타다를 이용하는 170만명의 시민이 왜 택시보다 비싼 타다를 이용하겠느냐. 그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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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여객법, 국회 통과···"타다" 결국 퇴출 수순?
- 아이뉴스24
- 여객법 개정안은 타다를 비롯한 승차공유 업체 서비스들을 플랫폼 운송 사업자(유형1)로 허가를 받아 제도권에 편입시키는 게 골자. 서비스를 위해 승차공유 업체들은 기여금을 내야하며 택시 감차 추이에 따라 차량 총량도 제한 받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