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휴일지킴이약국

휴일지킴이약국에 대한 뉴스와 글들을 알아봤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에 대한 정보는 NEWS 기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정부, 오늘 약국·농협 등 통해 전국에 마스크 448만 개 공급
    SBS
    식약처에 따르면 우체국이 문을 닫는 토요일인 이날 전체 공적 공급물량은 448만개입니다.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청도)에 154만개, 수도권에 218만개, 그 밖의 지역에 61만개, 공영홈쇼핑에서 10만개가 공급되고 있습니다. 수도권(서울·인천·경기)에서는 약국과 행복한백화점(서울 양천구)에서 살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지역에서는 약국과 농협 하나로마트(인천 포함), 아임쇼핑(부산역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설 연휴 문 여는 병원·약국, 미리 확인하세요"
    연합뉴스
    응급의료기관 외에 당직의료기관으로 지정된 병·의원 1천829곳이 응급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근처의 약국 3천385곳이 "휴일지킴이약국"으로 지정돼 문을 연다. 연휴기간에 문을 여는 병·의원과 약국의 명단은 인터넷, 전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안전상비의약품 판매점 명단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휴 기간에는 명절 준비, 장시간 운전, 환경 변화 등으로 체력이 저하될 수 있으므로…

  • 정부, 오늘 약국·농협 등 통해 전국에 마스크 448만개 공급
    연합뉴스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청도)에 154만개, 수도권에 218만개, 그 밖의 지역에 61만개, 공영홈쇼핑에서 10만개가 공급되고 있습니다. 수도권(서울·인천·경기)에서는 약국과 행복한백화점(서울 양천구)에서 살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지역에서는 약국과 농협 하나로마트(인천 포함), 아임쇼핑(부산역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공영 홈쇼핑을 통한 주문은 전국에서 가능합니다.

  • 보건당국 "마스크 261만개 일요일 당번 약국에서 판매"
    매일경제
    전국 공통으로 공영홈쇼핑을 통해서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보건당국은 우체국이 주말에 영업하지 않으므로 약국에 공급되는 물량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권 본부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현재 (코로나19) 중증 환자는 16명, 심각한 상태에 있는 환자(위중 환자)는 10명으로 파악한다"고 말했습니다. 중증환자는 스스로 호흡은 할 수 있지만 폐렴 등 증상으로 산소포화도가 떨어져 산소치료를 받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 설 명절 연휴 기간 문 여는 병원·약국 확인하세요
    아시아경제
    서울시내 67개 응급의료기관과 종합병원 응급실은 24시간 운영합니다. 당직의료기관은 1829개소가 응급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며 휴일지킴이약국은 3385개소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연휴기간 문 여는 곳은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앙응급의료센터 각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국번 없이 120(다산콜센터)나 119(구급상황관리센터)로 전화해 안내 받으면 됩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응급의료정보제공"을 통해서도 알 수 있습니다.

  • 주말 마스크 구입 어디서?…"휴일지킴이약국 확인하세요"
    한국경제
    대구·경북 지역에서는 주말 동안 약국과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지역은 약국, 농협 하나로마트(인천 포함), 아임쇼핑 부산역과 전국 공통으로 공영홈쇼핑을 통한 전화주문이 가능합니다. 특히 약국에는 총 261만 개가 공급되는데, 일요일에는 문을 여는 당번 약국에서만 구매할 수 있으므로 사전 확인이 필수다. 당번 약국은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식약처, 29일 마스크 448만개 공급…"약국에 261만개"
    뉴시스
    이는 오늘 확보된 공적물량 마스크 716만5000개 중 63%에 해당하는 물량입니다. 양진영 식약처 차장은 이날 브리핑(질병관리본부 브리핑실)에서 “세부적으론 약국에서 261만 개,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55만 개,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14만 개, 공영홈쇼핑에서 10만 개를 판매하고, 의료기관에는 6만 개가 공급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주말동안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는 곳은 대구·경북 지역의 경우 약국, 농협 하나로마트다. 수도권(서울·인천·경기)은 약국과 행복한백화점(서울 양천구)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정부, 오늘 마스크 448만개 출하…약국 등에서 구매 가능
    한겨레
    양진영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은 이날 충북 청주시 오송읍 질병관리본부에서 마스크 수급대책과 관련한 브리핑을 열어 “확보한 마스크 공적 물량은 716만5000여개로, 이 가운데 63%인 448만개를 이날 판매처에 출하한다”고 밝혔습니다. 출하한 마스크는 약국에 261만개, 농협하나로마트에 55만개, 중소기업유통센터에 14만개가 공급되고, 의료기관에도 6만개가 공급됩니다. 식약처는 또 공영홈쇼핑에서도 마스크 10만개를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주말 동안…

  • 서울시 "120, 119로 설연휴 ‘문여는 병원·약국’ 챙기세요"
    뉴시스
    서울시내 67개 응급의료기관과 종합병원 응급실은 평소와 같이 24시간 운영하며 당직의료기관은 운영시간을 확인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휴일지킴이약국은 시민 편의를 위해 당직의료기관의 인근 약국을 지정해 3385개소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연휴기간 우리 동네에서 문 여는 병·의원, 약국은 인터넷, 전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119구급상황관리센터,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앙응급의료센터 각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국번없이 120(다산콜센터)이나 119(구급상황관리센터)로 전화하면 됩니다.

  • 전북도, 설 연휴 의료기관·약국 운영…의료 공백 최소화
    뉴스1
    응급의료기관의 경우, 권역외상센터인 원광대학교병원과 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된 전북대학교병원 등 20개 병원이 24시간 운영됩니다. 또 667곳의 병원·의원·보건기관도 요일별로 문을 연다. 도는 이 기간 340개의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해 의료기관과 연계·운영토록 조치할 계획입니다. 응급환자 진료상담 등이 필요할 때는 구급상황관리센터인 119나 보건복지부콜센터에 문의하면 됩니다.

  • "주말에 약국·공영홈쇼핑서 사세요" 마스크 448만개 풀린다
    노컷뉴스
    주말 동안에는 공영홈쇼핑과 전국의 약국, 하나로마트 등지에서 마스크가 판매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양진영 차장은 29일 오후 브리핑을 열고 "마스크를 약국에서는 261만 개,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55만 개, 중소기업유통센터에서 14만 개, 공영홈쇼핑에서 10만 개를 판매하고, 의료기관에는 6만 개가 공급된다"고 밝혔습니다. 주말 동안 대구·경북 지역에서는 약국과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서울·인천·경기도에서는 약국과 함께 서…

  • "공적물량 마스크 448만개, 약국·하나로마트 등 오늘 공급"(상보)
    아시아경제
    감염병 특별관리지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청도)에 154만개, 수도권 218만개, 그 밖의 지역에 61만개, 공영홈쇼핑에서 10만개가 공급됩니다. 대구·경북 지역에서 마스크를 구매할 수 있는 곳은 약국과 농협 하나로마트다. 서울, 인천, 경기 등 수도권은 약국과 행복한백화점(서울 양천구)에서 살 수 있습니다. 공영 홈쇼핑을 통한 주문은 전국에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