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탄핵 청원에 대한 뉴스와 글들을 알아봤습니다.
문재인 탄핵 청원에 대한 정보는 NEWS 기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 "문대통령 탄핵 촉구" 국민청원 참여 20만 넘겨…취임 후 두번째
- 연합뉴스
- 이로써 청와대는 해당 청원이 마감되는 다음 달 5일부터 한 달 이내에 공식 답변을 내놓게 됐습니다. 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하는 국민청원이 공식 답변 요건을 채운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청원자는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으로 지난 4일에 올린 청원에서 "우한 폐렴 사태에서 문 대통령의 대처는 대한민국 대통령이 아닌 중국의 대통령을 보는 듯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지난해 4월 북한의 핵 …
-
- 문재인 대통령 탄핵청원 ‘33만 명’ 동의
- 채널A
- 지난 4일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합니다’는 제목으로 올라온 이 청원은 어제(25일) 오후 청와대의 직접 답변 기준인 20만 명의 동의를 받은 데 이어 오늘(26일) 오전 7시 55분 현재 33만4084명의 동의를 얻었습니다. 이에 따라 청와대는 청원이 마감되는 다음달 5일부터 한 달 이내에 공식 답변을 내놔야 합니다. 특히 “국내 마스크 품귀현상에도 불구하고 문 대통령은 300만개의 마스크를 중국에 지원했고, 마스크 가격…
-
- [코로나19] "문재인 대통령 탄핵해야" 靑 청원 동의 10만명 돌파
- 데일리안
- ⓒ청와대 홈페이지 갈무리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책임을 물어 문재인 대통령을 탄핵해야 한다는 청와대 청원이 25일 10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습니다. 이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글은 오전 11시 50분 기준 10만여명이 동의했습니다. 이 청원글은 지난 4일 게재된 것으로, 정부는 이날부터 중국 후베이성을 다녀온 외국인에 대해서만 입국을 막는 ‘제한적 조치"…
-
- "중국 대통령 같아"…문재인 탄핵 청원 68만 넘겨
- 매일경제
- 청와대 국민청원 페이지에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합니다"란 제목의 청원글이 게재된 건 지난 4일. 다음달 5일 마감되는 해당 글에는 이미 20만명이 넘게 참여해 청와대는 공식 답변을 해야할 처지에 놓이게 돼다. 해당 청원인은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한다"며 "이번 코로9 사태에 있어 문재인 대통령의 대처를 보면 볼 수록,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닌 중국의 대통령을 보는 듯 하다"고 꼬집었습니다. 그는 이어 "…
-
- "문재인 대통령 탄핵 촉구" 청원 61만명 동의 얻어
- 여성신문
- 정부는 26일 국내 업체 보건용 마스크 생산량의 절반 이상을 공적 판매처에 공급하도록 의무화하고 마스크 수출을 제한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동안은 왜 이렇게 안 했나", "소 잃고 외양간 고치냐" 등의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허울뿐인 입국 금지 대책만 내어놓고 실질적인 대책을 전혀 내어놓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정부가 26일 오전 9시 발표한 코로나19 확진자는 1146명입니다.
-
- "문재인 대통령 탄핵 촉구" 靑 국민청원 38만 명 이상 동의
- YTN
- 또 청원인은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은 "자국민 보호"가 아닌가"라며 "정말 자국민을 생각했다면 중국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입국 금지했어야 합니다. 더이상은 지켜만 볼 수 없습니다. 탄핵을 촉구해달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해당 청원은 청와대 국민청원 답변 기준인 20만 명을 훌쩍 넘어 26일 오전 10시 기준 38만 4,693명의 동의를 받았습니다.
-
- 문재인 탄핵 청원, 반대 청원도 등장 "대통령을 응원합니다"
- 부산일보
- 26일 청와대 홈페이지에는 "문재인 대통령님을 응원합니다"라는 국민청원이 등장했습니다. 청원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힘든 시기다. 이어 "신천지라는 생각치도 못한 사이비종교의 무분별한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대한민국이 단 일주일 사이 급속도로 확진자가 불어난 악조건 속에서도 대통령님은 밤낮없이 오직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다"며 "수많은 국민들은 "문재인 대통령"님을 믿고 응원하고 있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
-
- <‘코로나19’ 초비상>“中 대통령인가”…‘文 탄핵’ 국민청원 45만 돌파
- 문화일보
- 연합뉴스 코로나 소극 대응에 분노 폭발 文회의 배석 대구부시장 ‘음성’ 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한 국민청원 서명자가 26일 4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단 하루 만에 청원자가 2배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지난 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등장한 이후 25일 오후 청와…
-
- "문 대통령 응원" 국민청원, 하루 만에 20만 돌파
- 연합뉴스
- 이로써 청와대는 해당 청원이 마감되는 내달 27일부터 한 달 이내에 공식 답변을 내놓게 됐습니다. 청원자는 "문재인 대통령님을 응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에서 "국민 건강을 위해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 각 부처의 모든 분이 밤낮없이 바이러스 퇴치에 온갖 힘을 쏟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수많은 가짜뉴스가 대통령 및 질병관리본부, 대한민국 각 부처를 힘들게 하고 있지만, 수많은 국민들은 문재인 대통령을 믿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
-
- "문재인 대통령 응원한다" 문 대통령 탄핵 반대 靑 청원 등장
- 아시아경제
- 청원인은 "현재의 문재인 대통령 탄핵 청원에 대한 그 사유가 전혀 말이 안 되는 유언비어입니다. 지금은 국가를 분열시키거나, 대통령에 대한 탄핵 청원, 무분별한 정부 욕하기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같은 날 청와대 국민청원에는 "문재인 대통령님을 응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게재됐습니다. 앞서 지난 4일 청원 게시판에는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합니다"라는 청원이 게재됐습니다.
-
- "중국 대통령 보는 듯 하다"…"문재인 탄핵" 국민청원 34만명 돌파
- 아이뉴스24
- 2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 탄핵을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지난 4일 올라왔습니다. 그는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합니다"라며 "이번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에 있어 문재인 대통령의 대처를 보면 볼수록,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아닌 중국의 대통령을 보는 듯 합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국내에서는 마스크가 가격이 10배 이상 폭등하고 품절상태가 지속되어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국민들이…
-
- 文대통령 "탄핵" 국민청원 20만 넘었다
- 더팩트
-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불만에 따른 것으로 보입니다. 청와대의 답변 기준인 20만 명을 넘겨 주목됩니다. 작성자는 중국인들의 입국 금지 등을 요구했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갈무리 그러면서 "국내에서는 마스크가 가격이 10배 이상 폭등하고 품절상태가 지속되어 마스크 품귀현상으로 국민들이 마스크를 구입하기도 어려운 데 대통령은 300만 개의 마스크를 중국에 지원했으며 마스크 가격 폭등에 대한 어떠한 조치도 내어놓고 있지 않다"고 토로했습니다.
-
- "문재인 탄핵 반대" 맞불 청원 등장…"다같이 힘모아 국난 극복하자"
- 아이뉴스24
- 이어 "마스크 중국 지원은 전세계 어느 나라든 위기와 재난에 처했을때 인도적 차원에서 꼭 필요한 부분으로 국제사회의 일원으로 꼭 지켜야 하는 최소한의 도리"라며 "또 현재 마스크 대란의 근본 원인은 일부 비양심적은 업자들 또는 중국인들이 재난을 활용한 돈벌이 수단으로 중국에 엄청난 양을 수출 또는 밀수출하면서 발생한 사안"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청원인은 "중국인 입국금지에 대한 부분은 중국의 현실을 전혀 모르는 무지에서 비롯된 요청이며, 글로벌 …
-
- 靑 답변기준 하루 만에 넘겼다…‘문재인 응원’ 청원, 30만 돌파
- 국민일보
- 청원자는 이날 ‘문재인 대통령님을 응원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을 국민청원 게시판에 등록했습니다. 같은 날 오후 11시53분 기준 이 청원에 동의한 사람은 30만9898명입니다. 청원이 게시된 지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20만명 이상 동의’라는 청와대 답변 기준을 충족한 것입니다. 청와대는 이 청원이 마감되는 내달 27일부터 한 달 이내에 공식 답변을 내놔야 합니다. 청원자는 글에서 “국민 건강을 위해 대통령을 비롯한…
-
- "文 탄핵" 국민청원 70만명 돌파
- 서울경제
- 청원자는 4일 “‘우한 폐렴’ 사태에서 문 대통령의 대처는 대한민국 대통령이 아닌 중국의 대통령을 보는 듯하다”며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합니다’라는 제목의 국민 청원을 올렸습니다. 전날 오전만 해도 5만명에 불과하던 참여 인원이 이날 70만명선을 돌파할 정도다. 문 대통령 탄핵 촉구에 대한 국민청원에 동의자가 급증하자 이에 반대하는 ‘맞불청원’까지 등장했습니다. 한 청원인은 이날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일부 가짜 보수들이 중국인 입국금지를 하지 않는다는 등 문 대통령을 탄핵하자는 검은 세력들의 꼭두각시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
-
- "문재인 대통령 탄핵 촉구한다" 청와대 국민청원 30만 돌파
- 아시아경제
- 청원인은 "국내에서는 마스크 가격이 10배 이상 폭등하고 품절 상태가 지속돼 마스크 품귀 현상으로 국민들이 구입하기도 어려운데, 대통령은 300만개의 마스크를 중국에 지원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당시 청와대는 "헌법에 따라 대통령의 탄핵은 국회의 소추 의결로 헌법재판소가 결정할 사안"이라며 "삼권분립 원칙상 정부가 답변하기 어려운 청원이라는 점에 양해를 구한다"는 답변을 내놓았습니다. 청와대 국민청원 내용 전문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
- 100만 돌파 앞둔 ‘문재인 탄핵’ 청원…뒤쫓는 “文 응원해요”
- 국민일보
- 정부 대응을 지적하며 문재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한 청원은 곧 ‘100만명 동의’를 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 뒤를 문 대통령 지지 청원이 맹렬하게 쫓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의 탄핵을 촉구한 청원은 27일 오전 1시55분 기준 89만1407명의 동의를 얻었습니다. 문 대통령을 우리나라 대통령이라고 생각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
- "문재인 대통령 응원" 靑 국민청원, 하루 만에 20만 돌파
- 아시아경제
- 26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문재인 대통령님을 응원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 글이 게시됐습니다. 그는 "정부의 협조 요청에도 묵묵부답으로 일삼고 있는 사이비 종교 신천지"라면서 "이러한 악조건 속에서도 대통령님은 밤낮없이 오직 국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수많은 가짜 뉴스가 대통령님과 질병관리본부 그리고 대한민국 각 부처를 힘들게 하고 있지만 수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은 대통령님을 믿고 응원하고 있다"면서 "이…
-
- "문 대통령 탄핵"에 "문 대통령 응원" 맞불…국민청원 대전 격화
- 아이뉴스24
- 청원인은 "코로나 바이러스19로 인해 대한민국 모든 국민이 힘든 시기에 있습니다. 하지만 국민건강을 위해 대통령님을 비롯한 대한민국 정부 각 부처의 모든 분들이 밤낮 없이 바이러스 퇴치에 온갖 힘을 쏟고 계십니다"라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이러한 악 조건 속에서도 대통령님은 밤낮없이 오직 국민들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고 계시며, 신천지 바이러스의 근원지가 되어 버린 대구&경북 지역을 위해 무척이나 애쓰시고 계십니다"라고 썼다. 청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