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커피에반하다

  • 새로 문 여는 커피숍, 치킨집의 두배… 문 닫는 비율도 높아
    동아일보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6일 펴낸 ‘커피전문점 현황 및 시장 여건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요즘에는 커피숍의 신규 창업률보다 폐업률이 더 빠른 속도로 늘고 있습니다. 2017년 이후에도 증가율은 8%가량을 유지해왔습니다. 전국 지자체 가운데 커피숍이 가장 많은 지역은 단연 서울 강남구다. 한편 지난해 기준 커피 프랜차이즈 매장은 총 1만5000곳으로 집계됐습니다.

  • 전국 커피전문점 7.1만개…매년 9천개씩 폐업
    노컷뉴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는 6일 이같은 내용의 "KB 자영업 분석 보고서 3탄 - 커피전문점 현황과 시장여건 분석"을 발간했다고 밝혔습니다. 커피시장은 커피제조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도소매점을 통해 판매하는 시장과 커피전문점 시장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매출액을 기준으로 커피전문점 시장 규모가 전체의 62.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시군구별로는 서울 강남구(1,739개), 경남 창원시(1,420개), 경기 수원시(1,321개), 경기 성남시(1,278개) 순으로 커피전문점이 많았습니다. 커피 프랜차이즈 가맹점 신규 개점은 2015년 3,…

  • 전국서 커피전문점 가장 많은 곳 서울 강남, 두번째는?
    매일경제
    지방행정인허가 자료를 분석한 결과, 7월 현재 영업중인 커피전문점은 7만1000여개로 경기(1만5000개)와 서울(1만4000개) 지역에 전체의 41.2%에 해당하는 커피전문점이 몰려있습니다. 인구 1000명당 커피전문점수는 서울 중구(8.80개), 대구 중구(7.68개), 부산 중구(6.30개) 순입니다. 브랜드별로는 이디야커피의 가맹점수가 2399개로 가장 많았으며 투썸플레이스(1001개), 요거프레소(705개), 커피에 반하다(589개) 순이었습니다. 김태환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 연구위원은 "국내 커피시장 규모는 2016년 5조…

  • 커피전문점 7만개, 10%는 적자…스타벅스 1조5000억 매출 "절대강자"
    아시아경제
    한국의 성인 1인당 커피 소비량은 지난해 기준 연간 353잔으로 세계 평균 132잔의 2.7배 수준입니다. 가구의 소비지출에서 커피 관련은 2014년 월 7597원에서 지난해 1만5815원으로 두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2008년 3000개에 못 미치던 창업은 지난해 1만4000개로 증가했습니다. 2017년 기준 커피전문점 전체 매출액은 7조9000억원으로 전년 대비 10.1%가 증가했으나, 점포당 영업이익은 2016년 1180만원에서 1050만원으로 줄어들었습니다.

  • 커피전문점 2곳 중 1곳 3년 내 폐점…가장 매장이 많은 곳은?
    파이낸셜뉴스
    KB금융경영연구소는 6일 "커피전문점 현황 및 시장여건 분석"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폐업하는 매장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어 △세종 59.3% △광주 58.6% △인천 57.9%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디아의 가맹점 수는 지난 2015년 1577개에서 지난해 2399개로 약 1.5배 증가했습니다.

  • 커피 전문점 전국 7만1천개…10곳 중 1곳 "적자"
    연합뉴스
    또 10곳 중 1곳은 적자로 운영되고 있고, 단기간 폐업도 느는 추세다. ◇ "성장세 이어지겠지만 경쟁 심화…창업 시 주의" 커피 시장은 계속해서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에는 8조6천억원으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특히 커피 관련 지출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이 긍정적이어서 시장 성장에 긍정적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 ㈜커피에반하다, 2019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 수상
    한국경제
    ‘2019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은 지자체와 기업의 상생발전을 위해 제정된 시상식입니다. 미래를 투자하기 좋은 고장, 기업 투자하기 좋은 고장, 노후를 투자하기 좋은 고장 부문에 지자체 11곳, 지역상생기업, 사회공헌기업, 일자리 창출기업, 수출 우수기업 부문에 기업 총 45곳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대한민국 상생발전 추진위원장을 맡고 있는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진승호 기획단장은 개회사를 통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분권과 혁신, 포용의 3대 가치와 지역주도, 사람중심의 새 패러다임에 따른 고르게 발전하는 지역을 만들기 위해 힘쓰…

  • 커피전문점 2곳중 1곳 3년내 문닫아…"이디야" 매장수 1위
    뉴스1
    그런데도 폐업 대비 창업 매장 수가 여전히 많아 커피 매장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KB금융경영연구소는 6일 이런 내용을 담은 "커피전문점 현황 및 시장여건 분석"을 발표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소폭 늘어나 약 70㎡에 달했지만 고점 대비로는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고 연구소측은 설명했습니다. 지역별로도 대구·대전·제주를 제외한 14개 시도에서 이디야 매장이 가장 많았습니다.

  • "한집 건너 커피숍" 전국 7만곳…작년 9000곳 문 닫아(종합)
    뉴시스
    우리나라의 1인당 커피 소비량은 지난해 기준 연간 353잔으로 세계 커피 소비량을 크게 웃돈다. 전체 외식 프랜차이즈 매장에서 커피 프랜차이즈가 차지하는 비중은 15.4%에 달했습니다. 이어 "투썸플레이스(1001개)", "요거프레소(705개)", "커피에반하다(589개)", "빽다방(571개)" 순이었습니다. 보고서가 서울 강남구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 매장을 분석한 결과 스타벅스는 국내 프랜차이즈에 비해 상대적으로 역세권 등에 집중적으로 분포된 것으로 나타났다.

  • “커피전문점 전국 7만 1천개…10곳 중 1곳 적자”
    KBS
    지역별로는 경기에 1만 5천 개, 서울 1만 4천 개가 몰려 있어 10곳 중 4곳이 수도권에 위치했습니다. 반면 같은 기간 업체당 영업이익은 1천180만 원에서 1천50만 원으로 11% 줄었습니다. 고용원 없이 단독으로 운영하는 매장의 비중은 음식점 12.5%보다 높은 22.6%였고 영업시간은 "12시간 이상"인 곳의 비중은 40.6%로, 음식점 23.2% 보다 많았습니다. 꾸준히 늘던 브랜드 수는 지난해 들어 감소로 전환했는데 2017년 343개까지 늘었던 커피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지난해 334개로 줄었습니다.

  • 지난해 커피숍 9000곳 문 닫아... 절반은 3년내 폐업
    조선비즈
    올해 7월 기준으로 전국적으로 7만1000곳의 커피전문점이 영업 중이었습니다. 음식점의 영업시간이 12시간 이상인 매장의 비중은 23.2%였습니다. 가맹점 수가 가장 많은 브랜드는 ‘이디야커피’로 2015년 이후 4년 연속 가맹점수 1위를 유지했습니다. 김태환 연구위원은 "특히 커피 프랜차이즈의 경우 전문적인 지식이나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매장 운영이 가능하고 음식점 등에 비해 영업이익률도 높아 신규 창업수요가 꾸준히 유입될 것"이라며 "경쟁이 심해질 가능성이 있다"고 했습니다.

  • "한 집 건너 커피숍" 전국 7만곳 돌파…작년 9000곳 문 닫아
    뉴시스
    지방행정인허가 자료 중 업태가 "다방", "카페", "커피숍"으로 분류된 곳입니다. 커피 소비가 대중화되면서 매년 새로 생겨나는 커피숍 수가 급격히 늘어난 것입니다. 커피 프랜차이즈 매장 수는 1만5000개로 한식집(1만8000개), 치킨집(1만7000개)에 이어 세번째로 가장 많았습니다. 이어 "투썸플레이스(1001개)", "요거프레소(705개)", "커피에반하다(589개)", "빽다방(571개)" 순이었습니다.직영점만 운영하고 있는 "스타벅스"의 매장 수는 1262개로 이디야 커피 다음으로 가장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