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한직업에 대한 뉴스와 글들을 알아봤습니다.
극한직업에 대한 정보는 NEWS 기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 작년 "극한직업" 빼면 상업영화 수익률 "-8.1%"
- 연합뉴스
- 하지만 최고 매출을 올린 "극한직업" 1편을 빼면 여전히 마이너스를 기록했습니다. 13일 영화진흥위원회가 발표한 "2019년 한국 영화산업 결산 발표"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전체 극장 관객은 2억2천668만 명으로 전년 대비 4.8% 증가했습니다. 매출액은 5.5% 증가한 1조9천140억 원으로 모두 역대 최고치다. 하루 상영점유율을 평균해 보면 1위 영화가 35.8%를 차지해 2013년 이후 최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
- [SC초점] 2019년 韓영화 산업, "극한직업→기생충" 포함 천만作 5편 탄생..사상 최초
- 스포츠조선
- 2013년 이후 극장 관객 수는 2억1000만명 대에 머물러있었는데, 시장 정체기라는 우려가 무색하게 2019년 결국 2억2000만명 대를 돌파했습니다. 이 중 디즈니 작품이 3편인데 디즈니는 배급사 관객 점유율 27.3%로 외국 배급사 최초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극장흥행 1위 영화의 매출 점유율이 7.5%, 상위 10위까지의 누적점유율은 46.2%로 전년 대비 10.9%p 증가했으며, 상위 30위까지는 73.5%로 박스오피스 상위 30편이 전체 매…
-
- 지난해 상업영화 수익률 ‘극한직업’ 빼면 ‘-8.1%’
- 스포츠경향
- 이 중 디즈니 작품이 3편을 차지해 디즈니는 배급사 관객 점유율 27.3%로 외국 배급사 최초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외형은 커졌으나 스크린 편중과 관객 쏠림 현상도 두드러졌습니다. 한국 상업 영화 45편의 평균 수익률은 5.9%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영진위는 “전년 대비 순제작비 100억원 이상 고예산 영화 수익률이 올라가긴 했으나, 몇몇 작품을 제외하고 나머지 작품 손실률은 워낙 높아서 2018년 이전을 회복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
- "기생충·극한직업" 대박...CJ ENM,"모든 사업부문 흑자"
- 한국경제TV
- 더불어 일부 해외법인 및 카탈로그와 같은 저수익 사업 구조조정을 통해 외형과 수익 모두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올해는 단독 브랜드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채널 간 시너지를 강화해 수익성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2020년에는 <빌리프랩>,
등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IP 활동 확대를 통해 미래 사업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전 부문 글로벌 메가 IP 확대", "자체 브랜드 및 자체 제작 콘텐츠 확보를 통한 경쟁력 강화", "디지털 유통 확대" 등을 준비합니다. - 더불어 일부 해외법인 및 카탈로그와 같은 저수익 사업 구조조정을 통해 외형과 수익 모두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올해는 단독 브랜드 사업을 더욱 확대하고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채널 간 시너지를 강화해 수익성을 더욱 높여나갈 계획입니다. 2020년에는 <빌리프랩>,
-
- 2019년 영화 관객 2억2,000만 명 역대 최고···수익률은 "극한직업" 빼고 모두 마이너스
- 서울경제
- 한국 영화 매출액은 9,708억 원으로 전년 대비 6.4% 증가해 역대 가장 많았습니다. 영진위는 “장르적 다양성을 앞세워 비교적 골고루 흥행에 성공해 한국 영화산업의 허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는 전체 관객 3.6%에 불과하며 최근 5년간 가장 낮은 수치로 5년 연속 감소세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 개봉작 중 174편의 헤드스태프 여성 참여율을 분석한 결과 여성 감독은 27명(14.1%), 여성 제작자는 52명(22.9%), 여성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