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메벤다졸

메벤다졸에 대한 뉴스와 글들을 알아봤습니다.

메벤다졸에 대한 정보는 NEWS 기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뉴스토리` 구충제 항암치료, 그 금지된 ‘희망’
    매일경제
    그러나, 한 때 이 임상시험을 검토했던 국립 암센터는 이에 대해 기존 연구문헌을 토대로 봤을 때 ‘시험 할 가치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동물용으로 만든 약을 의학적 근거 없이 사람에게 시험할 수 없다는 원론적 입장을 고수하는 것입니다. 현행 암 관리법은 국가가 암 환자의 고통과 사회적 부담을 줄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보건당국은 "구충제"의 항암치료 가능성 보다는 부작용만 강조하고 있습니다.

  • "시험 가치 없다"는 개 구충제, 해외는 어떨까 (SBS "뉴스토리")
    이데일리
    항암치료를 받고도 완치를 기대하기 어려운 말기 암 환자들이 개 구충제 효과에 희망을 걸기 시작한 것입니다. 동물용으로 만든 약을 의학적 근거 없이 사람에게 시험할 수 없다는 원론적 입장을 고수한 것입니다. 효과 여부를 차치하고 이를 밝힐 생각도 없다는 답변에 환자들을 실망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반면 미국과 영국 등 해외에서는 사람용 구충제 항암치료에 대한 10여 개의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 비염 아토피에 효과? 사람 구충제 매점매석 사태
    파이낸셜뉴스
    일주일에 3알씩 1달 정도 꾸준히 복용한 결과 실제로 지병처럼 달고 살던 비염이 나았습니다. 최 씨는 최근 저녁 회식 등에서 지인들에게 사람 구충제를 선물로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미국에서 구충제를 판매하던 복수의 제약회사 판권을 아멘드라라는 제약회사가 인수하고 독점 공급하게 되면서 가격이 오른 것이라는 분석이 일반적입니다. 이런 가운데 실제 미국 내과 전문의인 현직 의사가 유튜브를 통해 미국에서 정부주도로 구충제 임상시험에 들어갔다고 밝혔습니다.

  • 개 구충제 항암 간증 속···암센터 "임상시험 가치도 없다" 왜
    중앙일보
    펜벤다졸은 40년 이상 개 등 동물에게만 써온 구충제다. 여기에 사람용 구충제인 알벤다졸과 메벤다졸 등도 항암효과가 있다는 말이 퍼지면서 구충제 품귀현상이 빚어졌습니다. 김 센터장은 “세포 수준에서 펜벤다졸이 암세포 증식을 억제한다는 보고가 있지만 세포 증식을 억제하는 모든 물질이 항암제가 아니다"며 "세포 수준에서 처치하는 약의 농도, 시간, 주기 등은 동물과 사람에서는 투여된 약의 흡수, 대사, 배설, 체내 분포 등에 …

  • "암억제" 8년전 보고서 찾았다…"사람구충제" 갈아타는 암환자
    중앙일보
    실험실용 쥐(누드 마우스)에 난소를 이식한 후 알벤다졸을 복강 내에 투여해 암세포 증식과 복수 형성을 억제하는 등의 항암효능을 검증했습니다. 논문 저자 김영태 교수도 “이 약을 항암제로 먹으라는 말은 보고서 어디에도 없다”고 지적합니다. 그렇게 받아들여지고 있다면 호도되지 않게 바로 잡아달라. 다시 말하지만 알벤다졸이 미세혈관을 만들어내는 인자의 생성을 억제한다는 것까지가 연구에서 규명된 것입니다. 임상적으로 정해진 다음에 복용해야 한다는 얘기다.

  • "구충제 여유 있어요" 온라인 불법거래 횡행…정부 "모니터 요원 충원"
    뉴시스
    자신이 해외에서 구입해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다수의 의약품 사진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문제가 불거지자 카페 운영자는 지난 8일 오전 10시13분 A씨를 강제퇴장(강퇴) 처리하겠다는 공지를 띄웠습니다. 정부 당국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2018년부터 사이버 수사대를 만들어 불법거래를 단속을 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러한 불법거래가 온라인상에서 버젓이 성행 중이라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