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파구리에 대한 뉴스와 글들을 알아봤습니다.
짜파구리에 대한 정보는 NEWS 기사를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
- 농심, 짜파구리 전 세계에 알린다
- 스포츠동아
- 영화에서 짜파구리는 라면(Ramyun)과 우동(Udon)을 합친 ‘Ram-don’이라 표현되어 참신한 번역의 사례로 화제가 됐고, 빈부격차를 은유적으로 보여주는 요리로 다뤄져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농심은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으로 짜파구리에 대한 세계 각국의 거래선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짜파구리 조리법을 11개 언어로 소개하는 영상을 게재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지난 7일부터 기생충 상영을 시작…
-
- 기생충 속 ‘짜파구리’도 세계 시장에 나간다
- 강원일보
- 영화 속 박사장(이선균) 부부가 아이들과 함께 캠핑장을 갔다가 폭우로 돌아오는 길에 박사장 부인이(조여정) 기택의 처 충숙(장혜진)에게 만들어 달라고 부탁하는 음식이 바로 ‘짜파구리’다. 충숙은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짜파구리’가 아닌 박사장 부인의 지시대로 한우 채끝살을 곁들인 ‘럭셔리 짜파구리’를 만들기에 나선다. 기택가족들이 자신들이 쫓아 낸 전 가정부 문광의 방문으로 저택 지하실에 그의 남편 근세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
-
- "짜파구리 먹어보자" 농심도 기생충 특수
- 디지털타임스
- 실제로 짜파구리는 세계 각지에서 기생충이 개봉할 때마다 현지 요리 사이트와 SNS를 뜨겁게 달구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10일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소식이 전해진 후에는 "축하하는 의미에서 짜파구리를 요리해 먹어야겠다"는 이야기가 SNS를 통해 전 세계로 번지기도 했습니다. 이에 농심은 세계 각국의 영화관에서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나눠주며 짜파구리 홍보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 7일부터 상영을 시작한 영국에서는 기생충 영화 포스터 패러디와 조리법을 넣은 홍보물을 제작해 짜파구리를 알리고 있습니다.
-
- 농심 "기생충"에 나온 짜파구리 전 세계에 알린다
- 스포츠서울
- 농심은 세계인의 관심에 맞춰 자사 유튜브 채널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11개 언어로 짜파구리 조리법을 소개하는 영상을 올리는 등 홍보에 나섰습니다. 지난 7일 기생충이 개봉한 영국에서는 영화 기생충 패러디 포스터와 조리법을 넣은 홍보물을 제작해 짜파구리를 알리고 있습니다. 짜파구리는 지난 2009년 인터넷 커뮤니티에 한 네티즌이 이색 레시피로 소개하며 화제를 모은 음식입니다. 이후 짜파구리는 소비자가 취향에 따라 자유롭게 제품을 변형하는 ‘모디슈머(Modify와 Consumer의 합성어)’ 제품의 대표적 예시로 뽑히고 있습니다.
-
- "계획이 있었구나" CJ ENM 구내식당 "채끝 짜파구리" 600그릇 쐈다
- 머니투데이
- 영화 기생충에서는 극중 막내아들인 다솜이가 제일 좋아하는 메뉴로 짜파구리가 등장합니다. 특히 이 영화에서는 한우 채끝살을 가미해 특별한 레시피가 등장합니다. 저렴한 서민 음식으로 통하는 짜파구리에 값비싼 한우 채끝살을 넣어, 계층 격차를 풍자했다는 평입니다. CJ ENM 측은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상 후보에 올랐을 때부터 구매 식당 영양사에 메뉴 아이디어를 제안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 농심, 짜파구리 요리법 11개 언어로… 내달 美서 ‘컵라면’ 버전도 출시
- 동아일보
-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상을 받자 소비자들과 해외 거래처의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입니다. 짜파구리는 농심의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조리해 먹는 요리로, 2009년 한 누리꾼이 자신만의 이색 레시피로 온라인 커뮤니티에 소개하며 화제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이날 농심은 다음 달 미국에서 짜파구리 컵라면을 신상품으로 내놓을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내 출시도 검토 중입니다.
-
- "기생충" 아카데미 휩쓴 다음날···CJ ENM 구내식당에 등장한 "채끝 짜파구리"
- 경향신문
- ‘짜파구리’는 짜장라면인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만든 라면으로 연교(배우 조여정)·동익(배우 이선균) 가족과 기택(배우 송강호)·충숙(배우 장혜진) 가족이 아슬아슬하게 엇갈리는 순간에 등장합니다. 짜파구리는 값싼 인스턴트 요리지만 극중 연교가 ‘한우 채끝살을 넣으라’는 대목에서 계층에 대한 풍자를 읽을 수 있습니다. 영화엔 “나도 짜파구리 좋아하는데, 나한테는 먹으라는 말도 안해”(연교의 딸 ‘다혜’·배우 정지소)라는 대사도 나옵니다. <…
-
- CJ ENM 영양사의 센스…오늘 점심 메뉴 "채끝 짜파구리"
- 뉴스1
- 11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서울 상암동 CJ ENM 구내식당 점심 메뉴로 "채끝 짜파구리"가 올라왔습니다. 2009년 한 네티즌이 자신만의 레시피를 온라인에 올리자 화제가 됐습니다. 실제 극중에서도 짜파구리에 한우를 올려 먹는다. 구내식당에선 일주일 혹은 한달 메뉴가 직원들에게 공지됩니다.
-
- "짜파구리" 먹으며 아카데미 시청 중인 해리스 "봉준호 축하"
- 중앙일보
- 해리스 대사는 이날 오전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기생충으로 한국 영화 최초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에게 축하를 전한다”며 “더 많은 수상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대사관 동료들과 함께 ‘짜파구리’를 먹으며 오스카 시상식 관전 파티를 즐기고 있다”고도 했습니다. 짜파구리는 짜파게티와 너구리 라면을 섞어 끓인 것으로 영화 기생충에서 배우 조여정(연교 역)이 한우를 넣어 끓여먹는 장면이 그려져 외국인들의 관심을…
-
- [단독] 글로벌 히트 짜파구리, 美서 컵라면으로 나온다
- 매일경제
- 농심 관계자는 "기생충 수상을 전후해 해외 거래처에서 문의나 구매 요청이 크게 늘고 있다"며 "출시 여부나 시기는 완전히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다음달 미국 시장에서 먼저 출시하는 안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짜파구리는 짜파게티와 너구리의 면과 수프를 섞어 끓이는 음식이지만 미국인들에게 익숙지 않은 조리법이라 일단 두 상품을 혼합한 완제품 컵라면 형태로 내놓을 계획입니다. 국내에서 짜파구리 신상품을 출시할지도 검토 중입니다. 기생충 열풍에 따른 짜파구리 히트는 농심도 예상치 못한 결과다.
-
- "기생충" 이슈에..."짜파구리" 11개 언어 조리법 공개
- 전자신문
- 농심은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으로 짜파구리에 대한 세계 각국의 거래선과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짜파구리 조리법을 11개 언어로 소개하는 영상을 게재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농심 관계자는 “영화에 나온 짜파구리를 누구나 손쉽게 조리해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언어로 짜파구리 조리법을 안내하는 영상을 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7일부터 상영을 시작한 영국에서는 기생충 영화 포스터 패러디와 조리법을 넣은 홍보물을 제작해 …
-
- 농심, ‘기생충’ 속 ‘짜파구리’ 전 세계에 알린다
- 헤럴드경제
- 이에 농심은 짜파구리 조리법을 세계 각국 언어로 유튜브에 게재하는 등 적극 홍보에 나선 모습입니다. 지난 2009년 농심이 운영하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한 네티즌이 자신 만의 이색 레시피로 소개하며 화제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영화 기생충에선 짜파구리에 한우 채끝살을 올려먹는 장면이 등장하는데, 이는 빈부격차를 은유적으로 보여주는 음식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특히 지난 10일 영화 기생충의 아카데미상 수상소식이 전해지면서 짜파구리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
- [이슈+] "짜파구리? jjapaguri !"…K라면 관심, 펄펄 끓는다
- 한국경제
- 인기영상의 경우 1주일 만에 거둔 조회수가 64만회에 달합니다. 농심은 1997년 미국법인을 설립하며 현지시장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고, 매년 점유율이 꾸준히 상승하면서 일본기업을 따라잡고 있습니다. 2018년 미국 라면 시장에서 농심은 일본의 동양수산과 일청식품에 이어 3위를 기록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단일 공장에 투자하는 금액으로는 농심 창립 이후 최대 규모인 2억달러를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
- "짜파구리" 먹으며 "기생충" 4관왕 축하한 해리스 대사
- 아이뉴스24
- 10일 해리 해리스 주한미국대사는 자신의 트위터에 "대사관 동료들과 함께 "짜파구리"를 먹으며 오스카 시상식 관전 파티를 즐기고 있다"는 글을 남겼습니다. "짜파구리"는 라면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만든 것으로 "기생충"에서 조여정(연교 역)이 한우를 넣어 먹는 음식입니다. 한편, 봉준호 감독은 이날 영화 "기생충"으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무려 4관왕을 기록했습니다. 한국 영화 역사 101년 만에 처음이고 아카데미에 문을 두드린 지 57년 만이어서 그 의미가 깊다.
-
-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에…농심 짜파구리 관심↑
- 동아일보
- 트위터 검색창에 한글로 짜파구리를 검색하면 외국인 누리꾼들의 게시물이 줄줄이 올라옵니다. 짜파구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농심 주가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이날 오후 1시 35분 현재 농심은 유가증권시장에서 전날보다 4.03% 오른 24만5000원에 거래 중입니다. ‘애는 애’라는 걸 보여주기 위해 이 장면을 삽입했다”고 말했습니다.
-
- “기생충 ‘짜파구리’ 글로벌 식탁위로”
- 헤럴드경제
- 짜파구리는 농심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 조리해 먹는 메뉴다. 지난 2009년 농심이 운영하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한 네티즌이 자신 만의 이색 레시피로 소개하며 화제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영화 기생충에선 짜파구리에 한우 채끝살을 올려먹는 장면이 등장하는데, 이는 빈부격차를 은유적으로 보여주는 음식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지난 7일부터 상영을 시작한 영국에선 기생충 영화 포스터 패러디와 조리법을 넣은 홍보물을 제작해 짜파구리를 알리고 있습니다.
-
- 해리스 美 대사 "짜파구리" 먹으며 "봉준호 감독 축하"
- TV조선
- 해리스 대사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대사관 동료들과 함께 "짜파구리"를 먹으며 오스카 시상식 관전 파티를 즐기고 있다"며 "기생충으로 한국 영화 최초의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에게 축하를 전합니다. 수상이 확정되자 양 팔을 벌리며 환호하는 사진도 게재했습니다. "짜파구리"는 짜파게티와 너구리 라면의 합성어인데, 영화 기생충 에서 조여정(연교 역)이 먹는 장면이 나와 세계적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영어 자막에는 짜파구리가 라면과 우동을 합친 "람동(ramdon)"으로 표기됐습니다.
-
- 땡큐 "기생충"…농심, "짜파구리" 조리법 11개 언어로 소개
- 이데일리
- 아카데미 수상을 계기로 ‘기생충’이 세계에 더욱 알려지고 있는 가운데, 농심은 짜파구리 레시피를 담은 유튜브 영상을 게재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에 농심이 11개 언어로 ‘오리지널’ 조리법을 알리는 영상을 만든 것. 농심은 “‘기생충’과 함께 ‘짜파구리’에 대한 세계 각국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졌다”며 “누구나 손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다양한 언어로 안내 영상을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영화 자막에서 짜파구리는 ‘라면’과 ‘우동’을 합친…
-
- 농심, 기생충 영화 속 ‘짜파구리’ 홍보전
- 파이낸셜뉴스
- 지난 7일(현지시간)부터 상영을 시작한 영국에서는 "기생충" 영화 포스터 패러디(사진)와 "짜파구리" 조리법을 넣은 홍보물을 제작해 배포했습니다. 영화 "기생충"에 나와 화제가 됐습니다. 영화에서 "짜파구리"는 "라면"과 "우동"을 합쳐 "람돈(Ram-don)"이라 표현됐습니다. 빈부격차를 은유적으로 보여주는 요리로 비중있게 다뤄졌습니다.